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의 승부수…'2시간 배송' 전국 확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22 08:42:57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2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늘부터 전국 유·초중고 전면등교…"2년만에 전학년 모두" / 주요언론

전국적으로 연일 3천명 안팎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새로 발생하는 가운데 사실상 전면등교가 이뤄져온 지방에 이어 22일 수도권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가 전면등교를 시작한다.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급 학교에서 전 학년이 매일 등교하는 전면적인 등교수업이 실시되는 것은 코로나19로 지난해 1학기 원격수업이 시작된 지 거의 2년 만이다.

롯데의 승부수…'2시간 배송' 전국 확대 / 매일경제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이 신선식품 2시간 내 배송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네이버와 쿠팡 등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강자들과 격차를 줄이고 시장 입지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전국에 퍼져 있는 롯데마트 매장을 활용하는 빠른 배송이 해답이라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


삼성·LG·SK, '정당·관료' 출신 대관 줄줄이 영입 / 뉴스1

최근 국내 기업들이 정관계 인사들을 잇따라 영입하는 등 대관(對官) 인력 확보에 한창이다. 코로나19 이후 영업 환경이 급변하고 기업 규제도 늘어나는 상황에서, 행정부·국회와 원활하게 소통해 정부 정책과 관련 입법·규제에 대응하려는 것으로 해석된다. 


유진PE, 우리금융지주 지분 4% 인수한다 / 한국경제

유진그룹 계열 사모펀드(PEF)인 유진PE가 우리금융지주 지분 4%를 인수할 전망이다. 사외이사 추천권을 확보해 경영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금융업계에서는 '성장성을 염두에 둔 단순 투자'라는 분석과 '유진그룹의 은행업 진출 행보가 아니냐'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정책 방향 동의못해' GS건설·쌍용건설 노조, 민노총 탈퇴 / 파이낸셜뉴스

GS건설과 쌍용건설 노동조합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산하 건설기업노조에서 탈퇴했다. 민노총 건설산업연맹에 함께 속했던 건설노조 및 플랜트노조와 정책 방향성을 두고 의견차가 발생하는 등 내부 노노 갈등이 원인이 됐다. 특히 2030세대 노조원을 중심으로 민노총 방향성에 동의할 수 없다는 분위기가 컸던 것으로 파악됐다.


가스公 배관설계 90%를 '퇴직자 8명 근무' 건설사에 낙찰 / TV조선

한국가스공사가 공개 입찰을 한 용역 계약을 특정 업체가 10년 동안 거의 독차지해온 걸로 드러났다. 지난 10년 동안 발주한 209건의 계약 가운데 90%인 189건을 A건설사가 낙찰 받았다. 계약액은 모두 2384억원에 이른다. 일감 나눠먹기 및 전형적인 전관예우 행태라는 지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