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시티랩스,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해외 진출 박차
최양해 기자
2021.11.22 08:58:51
글로벌 퍼블리싱 독점 지위 확보···"스토리 보완 후 내년 상반기 출시"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2일 08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게임 신사업에 출사표를 던진 코스닥 상장사 시티랩스가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IP(지식재산권) 대작 라인업 확대 행보에 들어갔다. 앞서 MMORPG '태고M'의 해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이후 속도를 끌어올리는 모양새다.

시티랩스는 최근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하루엔터테인먼트와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의 해외 시장 퍼블리싱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는 버블 슈터 기반의 캐주얼 퍼즐 장르 게임이다. 높은 인지도와 대중성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향성을 지향한다.


게임에 적용한 '핑크퐁 아기상어'는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IP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하루엔터테인먼트가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내 '핑크퐁 아기상어'의 I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는 지난해 11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콘텐츠로 전 세계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IP다. 11월 현재 조회수 96억건을 넘어설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개발사는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를 모바일과 PC 하이브리드 게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 시기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목표하고 있다. 남은 기간 1000여개의 스토리를 비롯해 로그라이크 모드 등을 추가하고 게임 밸런스를 보완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가별 현지화 전략을 세분화해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겠단 방침이다.


조영중 시티랩스 대표는 "이번에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은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는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21년 창구 프로그램 3기' 기업 80곳 가운데 10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라며 "국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아기상어 IP를 적용한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게 된 만큼 빈틈없는 사업 준비를 통해 게임 시장의 블루칩으로 도약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티랩스, 재무상황 어쩌길래…케어랩스 매각 왜? 시티랩스, MMORPG '태고 M' 정식 서비스 돌입 마마무 화사 ​시티랩스 '태고M' 광고모델 시티랩스, '스마트 항만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