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셀트리온 '렉키로나' 페루서 조건부 사용허가 획득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1.22 16:24:13

◆ 셀트리온 '렉키로나' 페루서 조건부 사용허가 획득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지난 16일(현지시간) 페루 의약품관리국(DIGEMID)으로부터 조건부 사용허가를 획득했다. 페루 의약품관리국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페루에서 유통되는 모든 의약품은 의약품관리국의 품목 허가(Registro Sanitario)를 받아야 한다. 렉키로나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 13개국의 코로나19 경증·등증 환자 13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안정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렉키로나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데이터를 통해 입증된 안전성과 효능을 바탕으로 페루 보건당국으로부터 조건부 사용허가를 획득하게 됐다"고 말했다. 

◆ 휴젤 "2025년까지 해외 매출 비중 80%까지 확대"

손지훈 휴젤 대표집행임원이 지난 18일 진행된 '온라인 창립기념식'에서 올해 회사의 주요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휴젤은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해외 제품명: 레티보)'를 필두로 현재 50% 수준인 해외 매출 비중을 오는 2025년 8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휴젤은 지난 18일 회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온라인 창립기념식을 열어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휴젤은 올해 중국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대만에 조인트벤처를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휴젤은 오는 2023년까지 중국 현지 시장 점유율 3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에는 유럽과 미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지난 6월 보툴렉스에 대한 심사에 본격 착수해 8월에 현장 실사를 마친 상태다.


◆ 이뮤노믹, 美 신경종양학회서 교모세포종 2상 데이터 발표 

에이치엘비의 미국 자회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2021 미국 신경종양학회(Society for Neuro-oncology 2021)'에서 진행 중인 교모세포종(GBM) 임상 2상 관련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뮤노믹이 개발 중인 'ITI-1000'은 이뮤노믹의 세포치료 백신 플랫폼 'UNITE'를 적용해 만든 치료물질이다. 항암제 테모졸로마이드와 'ITI-1000'을 투여한 임상 및 확장 코호트 임상은 파상풍-디프테리아(Td) 백신을 전처리한 1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임상 결과 5년 mOS(전체 생존기간 중간값)가 ATTAC-II 임상에서 38.3개월, 확장 코호트 임상에서 37.7개월을 보였으며, 수지상세포의 림프절 이동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켰음을 확인했다.  


◆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신현진 부소장 취임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신현진 박사(사진)를 부소장으로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현진 신임 부소장은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를 졸업하고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Austin, TX)에서 의생명공학 석사, 의생명정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졸업 후 다나-파버 암연구소(Dana-Faber Cancer Institute)를 거쳐 지난 2011년부터 최근까지 다케다제약 미국법인에서 생명정보학·전산생물학 분야 수석연구원으로 근무했다. 연구소 측은 신현진 박사의 전문 분야인 생명정보학·머신러닝을 활용해 인공지능(AI) 연구 분야를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뷰노, 뷰노메드 솔루션 관련 웨비나 개최

뷰노는 '영상 판독에서 인공지능(AI) 솔루션의 유용성'을 주제로 의료진 대상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열린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하대병원 영상의학과 이로운 교수가 '뷰노메드 본에이지'와 '뷰노메드 딥ASR'을 활용한 영상 판독 워크플로우와 각 제품의 장단점, 유용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는 뷰노 공식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에서 회원가입 후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후에는 해당 플랫폼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합병 첫 단추 꿴 셀트리온…'산넘어 산' 국산 먹는 코로나치료제, 경쟁력 있나 셀트리온, 코로나19 변이 대응 후속 프로젝트 가속화 外 휴젤 보톡스 허가취소 착수?…"中수출 예정대로"

◆ 휴온스메디케어, 소방안전박람회서 공간멸균기 전시

휴온스메디케어는 국산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을 필두로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된다. 450여 곳의 소방안전 분야 전문 업체가 참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휴온스메디케어는 휴엔 IVH ER과 화학적지시제(CI) 등을 선보인다. 부스에서는 실제 구급차량에 휴엔 IVH ER을 설치해 멸균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멸균 후에는 참관객들이 카드형 CI로 멸균 유효성도 검증 가능하다.


◆ 동아제약, 눈 건강기능식품 '굿ː아이' 3종 출시

동아제약은 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아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굿ː아이 브랜드에는 ▲굿아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굿아이 루테인지아잔틴&알티지오메가3 등 3종류가 있다. 제품에는 모두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함유됐다.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3가지 제품 모두 하루에 한번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