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삼전·SK하닉 쌍끌이에 코스피 3000 회복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22 17:32:09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2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전·SK하닉 쌍끌이에 코스피 3000 회복 / 주요 언론

연초부터 계속된 조정으로 동학개미의 애간장을 태웠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우뚝 솟아오르면서 코스피가 3000 고지를 회복했다. 급등한 주가에 22일 개인투자자들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1조원 넘게 팔아치웠다. 22일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42.23포인트(1.42%) 뛴 3013.25에 종료했다.

LG 포스트 권영수에 권봉석 낙점, 전자 CEO는 조주완 / 머니투데이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권영수 부회장을 대신해 그룹 주요 사업을 논의, 조율할 카운터파트로 권봉석 LG전자 CEO(최고경영자·사장·58)를 내정한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권 부회장을 그룹 미래전략사업을 이끄는 LG에너지솔루션 CEO로 전격 선임한 지 한 달만이다. LG전자 CEO 자리는 조주완 CSO(최고전략책임자·부사장·59)가 내부 승진해 맡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마트, 자체 화장품 전문점 오프라인 매장 전부 철수 / 전자신문

이마트가 '스톤브릭'을 끝으로 자체 코스메틱 오프라인 사업을 모두 종료한다. 이는 수익성 개선을 위해 이마트가 진행 중인 전문점 사업 재편에 따른 조치다. 앞서 이마트는 올 상반기 H&B스토어 '부츠'와 자체 화장품 브랜드 '센텐스'의 오프라인 전 점포를 폐점했다. 이로써 이마트가 자체적으로 펼친 3대 코스메틱 브랜드 오프라인 사업은 모두 마침표를 찍게됐다.


에디슨모터스, 법원에 쌍용차 정밀실사 기간 연장 요구 / 이코노미스트

쌍용자동차 인수 우섭협상대상자인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이 지난 10일부터 2주간 쌍용차 인수를 위해 정밀실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법원에 정밀실시 기간을 1주일 연장해달라고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법원이 연장 신청을 받아들이면, 당초 11월말로 예상됐던 본 계약 협상은 내달 초에 이뤄질 전망이다.  


산업은행, '기업금융 거점' 홍콩지점 설립 라이선스 획득 / 더구루

KDB산업은행이 홍콩지점 설립을 승인받았다.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추진하는 해외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은행은 기존 홍콩법인과 새로 설치하는 지점을 통해 '더블 포스트(Double Post)'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more

'상장 대박' 카뱅, 직원 연봉 1000만원 올리고 스톡옵션도 준다 / 한국경제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전 직원 임금을 평균 20% 일괄 인상할 전망이다. 또 직원들에게 연봉의 각각 30%와 20% 규모로 스톡옵션(주식을 부여받을 권리)과 성과급도 지급키로 했다. 올해 상장으로 '대박'을 터뜨린 카뱅이 직원 처우를 올려 인재를 더 끌어모으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ESG테마 업고···친환경 중유 우성코퍼레이션 매물로 / 서울경제

친환경 석유 연료를 생산하는 우성코퍼레이션이 ESG 투자붐에 힘입어 매물로 나왔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우성코퍼레이션은 지분 100%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우성코퍼레이션은 대주주 신채림 씨가 지분을 모두 소유하고 있다. 매각가는 700억 원 안팎으로 거론된다. 일부 사모펀드와 중견기업 등이 인수를 초기 검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