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조창걸 한샘 명예회장, 美법인은 가져간다
최보람 기자
2021.11.22 18:44:20
회사로부터 한샘코퍼 지분 전량 매입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2일 18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조창걸 한샘 명예회장(사진)이 국내 본사를 IMM PE에 매각키로 한 가운데 미국에 설립된 Hanssem Corporation(한샘코퍼)는 직접 경영키로 결정했다.

한샘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한샘코퍼 주식(1025주, 100%) 전량을 조 명예회장에게 매각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처분액은 455억원이며 매각 시점은 연말이다.


한샘 측은 "자산 효율성 관점에서 당사 보유 지분을 매각했다"면서 "조 명예회장과 IMM이 결정한 사안이라 구체적인 매매사유를 알긴 어렵다"고 밝혔다.


한샘코퍼는 1985년 설립된 미국 뉴저지 소재 한샘 계열사다. 현재 조 명예회장의 차녀인 조은희씨가 디자인팀에, 첫째 사위는 법인장으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줄곧 적자를 내 오다 2019년 6000만원의 순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한 뒤 지난해에는 순이익규모를 7억원 가량으로 확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IMM PE, 최대주주 올라 한샘 대표집행임원에 김진태 지오영그룹 총괄사장 현대리바트, 갈길 먼 '토탈 인테리어' '한샘 경영권 분쟁' 2대주주 테톤의 승산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