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라젠, 중국 흑색종 임상 환자 투약 개시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1.23 14:29:49

◆신라젠, 중국 흑색종 임상 환자 투약 개시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신라젠은 중국 파트너사 리스팜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흑색종 중국 임상 1b·2상 환자 투약이 개시됐다고 23일 밝혔다. 중국에서 진행되는 1b상은 1차 치료에 실패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흑색종 환자 46명을 대상으로 내년 2분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1b상에서의 안전성을 평가한 후 2상으로 전환해 임상을 이어갈 예정이다. 1b상에서 오픈라벨 방식으로 펙사벡 투여 저용량 및 고용량 그룹으로 각 나뉘어 진행하고 2상으로의 전환 용량이 결정된다. 리스팜은 이번 임상을 통해 진행성 흑색종 대상으로 자사의 PD-L1 계열 약물 '소카졸리맙'과 신라젠의 항암바이러스 '펙사벡' 병용요법의 객관적 반응률(ORR) 및 무진행생존(PFS)을 평가할 예정이다. 소카졸리맙은 올해 중국에서 정식 승인받은 면역관문억제제다.

◆딥바이오, 유럽 및 인도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딥바이오(대표 김선우)는 자사의 인공지능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의 경쟁력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유럽 및 인도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딥바이오는 프랑스 트리뷴 헬스케어와 인도 모플랩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DeepDx Prostate 사용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트리뷴 헬스케어는 프랑스 디지털 병리 선두 업체로 디지털 병리의 오랜 경험과 글로벌 인지도를 갖고 프랑스를 비롯해 전 세계에 디지털 병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국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와이 콤비네이터' 투자를 받으며 유망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 최첨단 디지털 병리 슬라이드 스캐너 업체 모플랩스와도 소프트웨어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마크로젠-사단법인 두루, 공익활동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지형 사단법인 두루 이사장(왼쪽)과 이수강 마크로젠 대표이사가 공익활동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마크로젠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과 비영리전업 공익변호사 단체 사단법인 두루(이사장 김지형)가 22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익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유전체 기술과 법률 전문성을 활용해 인권 개선, 사회적 경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공익활동을 함께 발굴하며 협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마크로젠은 유전체 진단 솔루션을 활용한 사회취약계층 대상 유전자 검사 지원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사단법인 두루와 공동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위해 협력해 공동 추진한다.


◆휴온스, 비타민C·B를 분말로…'메리트C&B' 출시

휴온스는 비타민C에 비타민B군 7종, 셀레늄, 아연을 복합 배합한 비타민제 '메리트C&B'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메리트C&B는 지난해 3월 병의원 전용 제품으로 선 출시해 1년여간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아온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메리트C&B는 하루 한 포로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 7종(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타민B6, 엽산, 비타민B12)을 일일성인기준치의 100%~400%까지 섭취할 수 있으며, 비타민C, 셀레늄, 아연도 100% 섭취가 가능하다.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위한 신약 약가제도 모색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제2차 합리적인 약가제도 정책 세미나'를 오는 26일 오후 3시에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유튜브 '김민석TV' 계정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2차 정책 세미나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차원에서 거론되는 신약의 합리적 가격 책정 방안에 대한 논의가 주류를 이룰 전망이다. 원희목 회장은 "신약 개발 활성화를 위해서는 신약에 적정한 가치를 반영하는 것이 필수적인 전제조건"이라며 "이번 정책 세미나에서 제약바이오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의견이 오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에이치엘비테라퓨틱스, 뇌종양 치료제 뇌혈관장벽 투과 효능 입증


에이치엘비테라퓨틱스는 미국 자회사인 오블라토를 통해 뇌종양 치료제로 개발 중인 OKN-007이 뇌혈관장벽 (BBB)을 일시적으로 열어 다른 물질의 투과성을 높이는 약물전달 효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오클라호마 의학 연구재단(OMRF)은 OKN-007의 뇌혈관 투과성 개선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비임상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OKN-007과 식염수를 2개의 실험군에 각각 투여 후 MRI 조영제 또는 조영제에 여러 물질을 결합한 물질을 투여한 후 두 군의 MRI를 비교한 결과, OKN-007을 투여한 실험군의 뇌안에서 조영제의 신호 세기가 크게 증가했음을 확인했다. 이러한 결과는 조영제에 결합한 물질의 분자량을 다양하게 설정해도 일관되게 나타났고, 신경 전달의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물질인 Eph B2의 항체를 이용한 실험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연구진은 "OKN-007이 일시적으로 BBB 투과율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돼 약물의 BBB 투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 신약개발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