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삼성ENG, 사우디 첫 셰일가스 개발 수주
권녕찬 기자
2021.11.23 17:36:54
국영석유회사 아람코와 EPC 체결…계약 금액은 추후 공개

[팍스넷뉴스 권녕찬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사우디아라비아 첫 셰일가스 개발 사업에 참여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2일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회사 아람코(Aramco)와 '자푸라 가스처리 패키지 1 프로젝트(Jafurah Gas Process Package #1 Project)' EPC(설계·조달·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발주처와 경영상 비밀유지 협의에 따라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이 계약한 사우디 아람코 샤이바 프로젝트 현장 전경.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이번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 동쪽 400km에 사우디 아람코 샤이바 프로젝트위치한 자푸라(Jafurah) 셰일가스(Shale Gas)전을 개발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이 중 삼성엔지니어링은 가스혼합물에서 황 화합물 등의 산성가스와 불순물 등을 제거해 순도 높은 가스를 생산하는 가스처리시설 건설을 맡았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로 사우디아라비아의 첫 셰일 가스전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사우디아라비아는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고 원유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생산 다변화의 일환으로 셰일가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늘려 가고 있다.


자푸라 가스전은 사우디의 첫 셰일가스전으로 추정 매장량이 200조 세제곱피트(ft³)에 이른다. 사우디는 이를 교두보로 세계 3위의 가스 생산국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사우디에서의 풍부한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추가 가스생산시설 투자 뿐만 아니라 가스 기반의 석유화학 프로젝트의 발주에도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엔지니어링, 전무·부사장→부사장직 통합 현대·삼성엔지니어링, 印尼 석유화학 설계 동시 수주 삼성ENG, 1.5조 사우디 가스 프로젝트 계약 삼성엔지니어링, 3Q 영업이익 1390억…전년比 24.1%↑

삼성엔지니어링은 2007년 첫 수주 이후 세계 최대 석유기업 아람코의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신뢰 관계를 쌓아왔다. 아람코와의 오랜 파트너십과 기존 아람코 가스처리시설 수행경험에서 얻은 노하우와 기술을 이번 프로젝트 수행에 십분 활용, 프로젝트의 성공을 견인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수많은 사우디 시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한편 회사의 혁신 기술들을 프로젝트에 적용해 최고의 성과를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사우디 아람코 샤이바 프로젝트 위치도.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