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스아고라-핑거, 메타시티 활성화 위한 MOU 外
김가영 기자
2021.11.24 16:03:48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보스아고라, 핑거와 메타시티 활성화 위한 MOU


메타시티포럼의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보스아고라재단은 B2C핀테크 전문기업인 핑거와 메타시티포럼 참여 및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시티포럼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공공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시티' 개발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보스아고라, 에이트원, 유라클, 블록체인리서치인스티튜트(BRI), IBK투자증권, KB캐피탈, 이든앤앨리스마케팅, 텔로스가 참여하고 있다. 핑거는 B2C핀테크 전문기업으로 자체 플랫폼과 솔루션을 국내 주요 금융사, 통신사,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 국내 산업을 이끄는 다양한 협력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핑거는 메타시티포럼의 일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메타시티포럼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AI등 신기술을 활용한 금융 솔루션 및 포털 시스템 구현 ▲주요 금융기관 간의 표준화된 오픈 API 형태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권 공동의 오픈 플랫폼 제공 ▲스마트뱅킹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축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강화 등 메타시티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텐앤텐, 조중철 신임 대표이사 선임 

관련기사 more
보스아고라-더나인컴퍼니 'K2E 토큰' 모델 공개 보스아고라, DWF랩스로부터 투자 유치 델리오, 연말 결산 초성 퀴즈 이벤트 개최 外 코인원 "블록체인 스타트업 발굴 위한 책임·전문성 보여줄 것"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은 최근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전 엠게임 전략사업부 조중철 사업 실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조중철 신임 대표이사는 마케팅 및 게임 사업 전문가 출신으로 15년 넘게 업계 전문가로 종사해왔다. 조 대표는 취임 첫행보로 가상자산 거래소의 안정성·투명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각종 솔루션을 도입하고 고객 보호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코인원 25일부터 고객확인제도 시행


코인원이 오는 25일부터 고객확인제도(KYC)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확인제도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금융회사 등이 제공하는 가상자산 거래 또는 서비스가 자금세탁 등에 악용되지 않도록 고객확인 및 검증, 거래목적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는 것을 말한다. 코인원은 지난 12일 정식 가상자산사업자 자격을 획득해 금융회사 등에 포함됨으로써 고객확인 의무를 지니게 됐다. 이에 따라 11월 25일 0시부터 12월 1일까지 코인원 신규가입을 포함한 모든 고객은 기간 내 로그인 시점에 휴대폰 확인과 신분증 인증, 계좌 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제1회 정기세미나 개최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센탑(CENTAP, 센텀기술창업타운) 10층 세미나실에서 미래 부산경제 부흥을 위한 블록체인 산업 발전의 전략과 방향을 주제로 '제1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1월 주관한 2021 부산 NFT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첫 번째로 갖는 세미나로 '부산경제 부흥을 위한 블록체인산업 발전 전략'을 살펴보고 부산역내 블록체인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영배 디지털금융연구소장이 '부산 블록체인산업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안'을 서강대학교 윤석빈 교수는 '부산을 위한 ABCD, 블록체인 융합'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 시간에는 김태경 이사장이 사회를 맡고 두 발표자와 박광희 부산시 블록체인과 팀장, 안영철 부산대학교 교수, 이경현 부경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