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아고라-핑거, 메타시티 활성화 위한 MOU 外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보스아고라, 핑거와 메타시티 활성화 위한 MOU


메타시티포럼의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보스아고라재단은 B2C핀테크 전문기업인 핑거와 메타시티포럼 참여 및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시티포럼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공공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시티' 개발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보스아고라, 에이트원, 유라클, 블록체인리서치인스티튜트(BRI), IBK투자증권, KB캐피탈, 이든앤앨리스마케팅, 텔로스가 참여하고 있다. 핑거는 B2C핀테크 전문기업으로 자체 플랫폼과 솔루션을 국내 주요 금융사, 통신사,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 국내 산업을 이끄는 다양한 협력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핑거는 메타시티포럼의 일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메타시티포럼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AI등 신기술을 활용한 금융 솔루션 및 포털 시스템 구현 ▲주요 금융기관 간의 표준화된 오픈 API 형태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권 공동의 오픈 플랫폼 제공 ▲스마트뱅킹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축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강화 등 메타시티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텐앤텐, 조중철 신임 대표이사 선임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은 최근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전 엠게임 전략사업부 조중철 사업 실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조중철 신임 대표이사는 마케팅 및 게임 사업 전문가 출신으로 15년 넘게 업계 전문가로 종사해왔다. 조 대표는 취임 첫행보로 가상자산 거래소의 안정성·투명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각종 솔루션을 도입하고 고객 보호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코인원 25일부터 고객확인제도 시행


코인원이 오는 25일부터 고객확인제도(KYC)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확인제도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금융회사 등이 제공하는 가상자산 거래 또는 서비스가 자금세탁 등에 악용되지 않도록 고객확인 및 검증, 거래목적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는 것을 말한다. 코인원은 지난 12일 정식 가상자산사업자 자격을 획득해 금융회사 등에 포함됨으로써 고객확인 의무를 지니게 됐다. 이에 따라 11월 25일 0시부터 12월 1일까지 코인원 신규가입을 포함한 모든 고객은 기간 내 로그인 시점에 휴대폰 확인과 신분증 인증, 계좌 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제1회 정기세미나 개최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센탑(CENTAP, 센텀기술창업타운) 10층 세미나실에서 미래 부산경제 부흥을 위한 블록체인 산업 발전의 전략과 방향을 주제로 '제1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1월 주관한 2021 부산 NFT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첫 번째로 갖는 세미나로 '부산경제 부흥을 위한 블록체인산업 발전 전략'을 살펴보고 부산역내 블록체인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영배 디지털금융연구소장이 '부산 블록체인산업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안'을 서강대학교 윤석빈 교수는 '부산을 위한 ABCD, 블록체인 융합'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 시간에는 김태경 이사장이 사회를 맡고 두 발표자와 박광희 부산시 블록체인과 팀장, 안영철 부산대학교 교수, 이경현 부경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보스아고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연동

BEP-20 기반 BOA 40만개 신규 발행

보스아고라, 디파이 금융모델 '티파이' 발표

STO프로젝트 참여, 수익배당 등 수익 창출 가능

'투표 플랫폼' 보테라, 이더리움 다오 뛰어 넘을까

탈중앙화 민주주의 거버넌스 플랫폼 첫 걸음…앱 제공으로 편의성↑

보스아고라,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권리장전’ 서명 外

◆ 보스아고라, 세계경제포럼(WEF) ‘블록체인 권리장전’ 서명 국내 가상자산 프로젝트 보스아고라가 세계경제포럼(...

보스아고라, 주식형 디지털펀드 사업 진출

ETF와 비슷한 구조, 코인 이용해 비용 낮아 매력적

"도장만 찍으면 되는데"...실명계좌 확보 막판 줄다리기

고팍스·지닥·후오비코리아, 원화 거래 유지 가능할까

중소형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 포기하나

코어닥스·텐앤텐 원화마켓 중단...4대 거래소 외 실명계좌 발급 아직 없어

'오더북 공유' 원화마켓 금지 해결방안 될까

일부 중소형 거래소 원화마켓 서비스 종료 검토..."코인간 거래 마켓만 운영해야 할 듯"

코인원 "블록체인 스타트업 발굴 위한 책임·전문성 보여줄 것"

상장정책 보수적→공격적 변화..."투명하고 엄격한 상장 심사 원칙 유지"

코인 시장 진출 승부수...실적 대폭 개선 기업들

게임빌·다날·한화투자증권 등...거래소 투자로 수익 본 기업 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