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C, 산은서 1.5조 조달…이차전지∙친환경 소재 육성
김진배 기자
2021.11.24 17:07:47
산업∙금융협력 체결...안정적 투자재원 확보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4일 17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완재 SKC 사장(왼쪽)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오른쪽).(사진=SKC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SKC가 산업은행으로부터 이차전지와 친환경 소재 육성에 필요한 자금 1조5000억원을 조달한다. 


SKC와 산업은행은 24일 '이차전지·친환경 소재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산업은행은 향후 5년 간 SKC의 이차전지 및 친환경 소재 연구·개발·투자와 관련해 1조5000억원 규모의 중장기 금융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2019년부터 핵심산업별 대표기업과 중장기 금융협력을 통해 미래 첨단산업으로의 재편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산업·금융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SK하이닉스와의 협약 등 총 5건의 산업·금융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SKC는 이번 산업은행과의 금융협력을 통해 모빌리티∙친환경 소재 중심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필요한 성장재원을 확보했다. SKC는 지난 9월 'SKC 인베스터 데이'에서 미래성장 전략 '파이낸셜스토리'를 공개하며 5년간 약 5조원의 성장 재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부 현금 창출은 물론, 정책금융과 사업합작 등 전략적 파이낸싱을 적극 활용해 재무안정성을 지키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more
SKC, 2차전지·반도체에 1조6천억 쏜다 SKC, 올해 미국 동박 공장 첫 삽 SKC, 작년 매출·영업익 '사상최대'…딥체인지 성과 SKC, 2차전지 소재사업 진출…英넥세온 투자

SKC는 이번 금융협력 협약에서 확보한 대규모 성장투자재원을 바탕으로 이차전지 및 친환경 소재 사업 글로벌 투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KC는 최근 결정한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의 연산 5만톤 규모 이차전지용 동박 생산설비 투자에 이어 2025년까지 10만톤 추가 증설 등 총 25만톤 규모의 동박 양산체제를 갖추기 위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SKC는 이차전지용 실리콘 음극재 및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글라스 기판 사업, 친환경 생분해 소재 사업 등은 합작 등 파트너사 협력 방식을 구체화하며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 산업은행과의 금융협력이 더해지며 SKC는 파이낸셜스토리 실현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SKC 관계자는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국책 금융기관과의 상호 협력으로 투자를 적기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이어 "이차전지, 친환경 소재의 생산 확대와 기술력 제고로 고부가가치 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2040 온실가스 넷제로' 목표를 달성해 대한민국 탄소중립에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