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크리티카 온라인' 블록체인 게임화 外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5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C2X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합류할 '크리티카 온라인' <게임빌 제공>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게임빌, '크리티카 온라인' 블록체인 게임으로 선보인다


게임빌이 PC온라인게임 '크리티카 온라인'을 2022년 상반기에 자체 거버넌스토큰 C2X(가칭)과 연동되는 블록체인 게임 버전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게임빌은 25일 크리티카 온라인 개발사 올엠과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업은 C2X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크리티카 온라인의 블록체인 게임화에 필요한 기획과 기술 자문을 비롯해 C2X 토큰 연계, 블록체인 전용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 제공 등에서 협업한다.



안병현 교보문고 대표이사(왼쪽부터), 송재준 컴투스 대표이사, 박인규 위지윅스튜디오 대표이사,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대표이사가 25일 콘텐츠 IP 및 메타버스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교보문고 위지윅스튜디오와 메타버스 협력


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 교보문고 쇼핑몰이 들어온다.


컴투스는 25일 교보문고·위지윅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컴투스는 컴투버스 안에 가상의 교보문고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세 기업은 보유한 원천 IP(지식재산권)를 공유하면서 이 IP 기반의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제작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사전등록 이미지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사전등록 시작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IP 기반의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국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25일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PC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를 모바일로 옮긴 게임으로 국내 출시 목표 시기는 2022년 1분기다. 원작 특유의 감성을 살린 그래픽과 수동 전투 기반의 액션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밀고 있다. 


넥슨이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PC 베타 버전을 25일 내놓았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연' PC 크로스플레이 지원 


넥슨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바람의나라:연'을 PC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레이 지원을 시작했다.


넥슨은 25일 바람의나라:연의 PC 베타버전을 선보였다. 이용자가 바람의나라: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면 PC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로써 계정 연동을 통한 PC와 모바일 간의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더불어 넥슨은 11월 26일 오후 7시에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바람의나라:연 출시 500일을 기념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