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치엘비파워가 투자한 플렉센스, 독일 메디카 전시회 참가
이한울 기자
2021.11.26 11:35:40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중화항체 진단키트에 관심 집중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6일 11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메디카 전시회에서 고객사와 함께한 플렉센스 김성준 부사장(왼쪽)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에이치엘비파워가 최근 투자한 플렉센스(대표이사 김기범)는 지난 15일부터 나흘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 2021'에 참가해 코로나19 중화항체진단키트와 '액셀 엘라이자'라는 자체 개발 플랫폼을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렉센스의 진단키트는 효소면역 반응을 이용해 혈액을 분석, 질병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엘라이자 방식의 진단키트다. 특허받은 플렉센스의 기술로 만들어진 액셀 엘라이자는 빠르고 높은 정확도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독일 정부 투자를 받아 운영되는 연구소 등이 엑셀 엘라이자의 우수성에 적극 관심을 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시회에 참석했던 김성준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플렉센스의 우수한 액셀 엘라이자 플랫폼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전시회 기간 동안 독일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5만명을 넘어서는 등 백신접종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는 관심이 높았다. 이러한 관심이 플렉센스의 중화항체 진단키트에 집중됐다고 본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엘비파워는 최근 타법인주식 및 출자증권취득결정 공시를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플렉센스에 45억원 규모(지분율 약 17%)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힌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플렉센스, 파킨슨병 진단키트 개발 착수 에이치엘비파워 "플렉센스,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에이치엘비파워, 면역학 권위자 조성훈 박사 영입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