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시멘트업계 日피해 110억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26 17:26:18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6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시멘트업계 日피해 110억원[중앙일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이틀째인 26일 시멘트업계의 피해가 이어졌다. 하루 매출 피해 규모가 110억원에 달한다는 게 업계 추산이다. 이날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파업에 참여한 화물연대 조합원은 3500여명으로 전날(5000여명)보다 줄었다. 또 부산항, 광양항 등 12개 주요 항만은 모두 정상 운영됐다. 다만 집단운송거부에 대비한 사전수송 조치 등 운송일정 조정에 따라 차량 반·출입량은 다소 줄었다.

코스피, 새로운 변이 등장에 '와르르'…바이오만 올라[주요언론]

아프리카에서 전염력이 강한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했다는 소식에 한국 증시가 또다시 무너졌다. 진단키트, 백신, 치료제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을 만드는 바이오업종만 강세를 보였을 뿐, 대부분의 업종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코스피는 전일 대비 43.83포인트(1.47%) 하락한 2936.44에 거래를 마쳤다.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된 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난 데 더해 신종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이 증시를 짓눌렀다는 분석이다.


네파, 삼성카드에 법적대응 고려[뉴시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최근 포스터 문구 논란을 일으킨 삼성카드에 대해 법적 대응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21일 자사 임직원 전용몰 '베네포유'에 자체 진행하는 '네파 패딩 7종 프로모션' 홍보 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에는 배우 전지현 사진과 함께 '지리산은 망했지만 네파는 네팝니다'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문구 중 '지리산'은 현재 방송 중인 tvN 주말 드라마로 추정된다. 이 드라마에는 네파 광고 모델인 전지현이 주연으로 나온다. 네파는 협찬사다. 드라마가 시청률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 해당 포스터를 삼성카드가 아닌 네파에서 제작한 것으로 오해한 데 따라 업무 차질이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서울 아파트 2주째 '팔겠다 >사겠다'[헤럴드경제]

서울 아파트 시장에서 2주 연속 사겠다는 사람보다 팔겠다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부동산세 부과에 이어 강도 높은 대출 규제,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매수심리가 꽁꽁 얼어붙은 모습이다. 26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1월 넷째 주(22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98.6으로, 전주보다 1포인트 내린 것으로 조사됐다. 매매수급지수는 부동산원의 회원 중개업소 설문과 인터넷 매물 건수 등을 분석해 공급·수요 비중을 지수화(0~200)한 것이다. 기준선을 100으로 삼고 0에 가까울수록 공급이 수요보다, 200에 가까울수록 수요가 공급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맥도날드, 한 달 만에 전국 매장서 양상추 정상 공급[주요언론]

맥도날드가 한 달 만에 양상추가 들어간 햄버거 판매를 재개하기로 했다. 한국맥도날드는 26일부터 전국 모든 매장에서 양상추가 100%가 들어간 햄버거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갑작스러운 한파로 양상추 물량이 줄어들면서 지난달 21일부터 햄버거에 들어가는 양상추 양을 줄이거나 넣지 않고 판매했으며, 음료 쿠폰을 서비스로 제공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양상추 수급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한 끝에 공급이 정상화됐다"고 말했다.


'제2 요소수 사태' 막는다...경제안보 핵심품목 TF 출범[주요언론]

정부가 해외 의존도가 높은 핵심 품목의 집중관리를 위해 기획재정부 1차관을 팀장으로 하는 범정부 종합대응 체계인 '경제안보 핵심품목 TF'를 출범시켰다. 특정국 의존도가 50% 이상이거나 관리 필요성이 큰 4천여 품목을 대상으로 이번 주부터 조기경보시스템(EWS)을 가동키로 했다. 이 가운데 100~200개는 경제안보 핵심품목으로 지정해 품목별 맞춤형 수급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핵심품목 중 관리 방안이 이미 구체화된 5개 품목은 조만간 대외경제안보전략회의에서 수급 방안 등을 확정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