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코로나19 변이 대응 후속 프로젝트 가속화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1.29 15:07:30

◆셀트리온, 코로나19 변이 대응 후속 프로젝트 가속화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은 성공적인 렉키로나 개발 프로젝트에 이어 향후 우점종으로 발전 가능한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후속 프로젝트인 '칵테일' 흡입형 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팬데믹 초기부터 구축해온 칵테일 후보항체 풀에서 변이 바이러스 대응력이 가장 우수한 후보항체 CT-P63을 선별해 별도의 글로벌 임상 1상도 연내 종료 예정이다. 또한 최근 CT-P63에 대한 임상 1상 시험에서 환자 투여를 종료하고 12월 중 관련 시험 데이터를 확보한 후, 동시 개발중인 흡입형 치료제와의 결합을 추진할 계획이다. 


◆종근당홀딩스, 코로나19 방역 종사자 초청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개최

27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오페라 희망이야기 공연. 사진/종근당홀딩스 제공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는 27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Sing Hopera! 일상으로의 초대'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환자 치료와 방역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보건소 관계자를 초청해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오정연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소프라노 오신영, 바리톤 박정민, 팝페라 콰르텟 D.S, 뮤지컬배우 카이와 리사가 트리니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정통 오페라 아리아부터 뮤지컬, 팝페라 등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였다.


◆한올바이오파마,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티옥정' 발매

한올바이오파마는 축소된 제형으로 복약 편의성 및 순응도를 높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티옥정(성분명: 알티옥트산트로메타민염 480mg)'을 발매했다고 29일 밝혔다. 덱시티옥정은 '알티옥트산트로메타민염 480mg' 성분의 제네릭 제품으로, 해당 성분은 당뇨병성 신경병증의 1차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당뇨병성 신경병증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높여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리지널 제품 대비 장축과 중량을 축소한 덱시티옥정을 출시했다. 특히 장축은 오리지널 대비 8.7% 줄인 14.3mm로 복약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SK케미칼-심플렉스, AI 활용한 신약 공동 연구 개발 착수

SK케미칼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사진 우)과 심플렉스 조성진 대표이사 (사진 좌)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은 AI 기반 신약 개발 기업인 심플렉스와 신약 공동 연구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신약 후보물질 탐색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특정 적응증 및 타겟 단백질에 대한 새로운 구조의 약물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심플렉스가 CEEK-CURE를 사용해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면 SK케미칼이 이를 검증하고 임상 등 상용화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도출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양사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판권 등 라이선스는 SK케미칼에 독점적으로 귀속된다.

관련기사 more
오미크론 등장 '낙관론 vs. 비관론' 국산 먹는 코로나치료제, 경쟁력 있나 셀트리온 회계 논란, 3사 합병 미칠 영향은 이뮤노믹, 美 아이온콜로지와 기술이전 우선협상계약 外

◆헬릭스미스 코로나 치료제 타디오스, 인도 임상 50% 환자 등록 완료



헬릭스미스가 코로나19 감염자를 대상으로 인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100명 규모의 이중맹검, 위약 대조군 사용, 다기관 치료제 임상시험에서 지난 26일 기준 50명이 등록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임상의 목적은 헬릭스미스가 개발한 '타디오스(TADIOS)'의 안전성과 내약성은 물론, 코로나19 감염 후 질환의 진행을 억제할 수 있는가를 조사하는 것이다.


◆유한양행, 제 24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 시상식

조욱제 사장, 수상자 조구희 약사, 한국여약사회 위성숙 회장(왼쪽부터)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은 제24회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분 시상식을 개최, 수상자로 조구희 약사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조 약사는 한국약사 고방 연구회를 조직, 한약과 한방지식을 널리 알린 것은 물론 후학양성과 장애인 무료 투약사업을 실천해 온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평생을 나보다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약사 한약의 활성화와 모범적인 약사상을 정립하는데 큰 공을 세우신 조구희 약사의 빛나는 발자취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빛과 소금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지아이셀, 조절 T세포 대량배양 기술에 대한 원천 플랫폼 특허 등록


지아이셀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조절 T세포(Regulatory T cell)의 대량 배양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절 T세포는 면역억제 조절을 통해 면역계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세포로 자가면역질환과 같은 면역체계의 불균형에 따른 질환의 치료제로써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전체 T세포군 중 조절 T세포의 비율은 약 2~3% 정도로 매우 적어 세포의 분리와 배양이 까다롭고, 배양과정에서 조절 T세포의 성질을 잃어버리기 쉬워 치료제 개발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지아이셀은 조절 T세포의 기능을 높게 유지함과 동시에 생산성을 갖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배양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지아이셀은 지난 3월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아 이에 대한 인센티브로 특허 우선심사를 신청하였으며, 빠르게 최종 특허등록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