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에코플랜트, 우즈벡 에너지 현대화 사업 확대
김호연 기자
2021.11.29 16:12:24
대외투자무역부와 MOU…"기술력·경험 살릴 것"
김진현 SK에코플랜트 그린리노베이션사업그룹장(오른쪽)과 바파예프 우즈베키스탄 대외투자무역부 차관이 17일 우즈베키스탄 에너지 현대화 사업 추진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우즈베키스탄 에너지 현대화 프로젝트를 확대 추진한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호텔롯데에서 우즈베키스탄 대외투자무역부와 '우즈베키스탄 에너지 현대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진현 SK에코플랜트 그린리노베이션사업그룹장, 바파예프 우즈베키스탄 대외투자무역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우즈베키스탄의 탄소 감축 및 에너지 공급 안정화를 돕는다. 발전소·지역난방시스템 현대화, 수소 사업, 자가발전 설비 개선 등 에너지 관련 5개 분야에 대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 모델을 전수한다.

관련기사 more
SK에코플랜트, 전직원에 주식 배분 SK에코플랜트, 플랜트 사업부 분할합병 승인 SK에코플랜트 분할매각, 재무개선 효과는 아직 SK에코플랜트, 이음PE에 플랜트 사업부문 매각

먼저 올해 1월 독점 사업개발권을 따낸 무바렉(Mubarek) 가스화력발전소 현대화 프로젝트에 대해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세부 내용을 확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무바렉, 지작 등 5개 지역에 위치한 노후 지역난방시스템을 고효율·친환경 열병합 발전소로 전환한다. 나아가 수소 사업, 자가발전 설비 개선 등의 분야에서도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전략적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진현 SK에코플랜트 그린리노베이션사업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협업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축적된 경험을 살려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다양한 사업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