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인텔리전스' 출범…자율주행 핵심센서 2년내 양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1.30 11:08:16
이 기사는 2021년 11월 30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인텔리전스' 출범…자율주행 핵심센서 2년내 양산 [주요언론]

한화시스템과 차량용 센서업체 트루원이 합작한 '한화인텔리전스'가 29일 출범했다고 한화시스템이 30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15일 183억원 규모의 자본금 납입을 마치고, 50.83% 지분을 확보했다. 한화인텔리전스는 '자율주행차의 눈'이라 불리는 나이트비전의 핵심부품인 IR(적외선) 센서와 차량용 MEMS 센서를 전문으로 개발 및 생산할 예정이다.


일진머티리얼즈, 1.1조 투자 유치 [주요언론]


일진머티리얼즈가 1조1500억원 규모의 외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30일 자회사인 IME와 IMG가 스틱인베스트먼트로부터 각각 6000억원, 4000억원을 보통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또 일진머티리얼즈가 15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향후 투자금은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유럽과 미국 공장 증설에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ENG·현대건설, 사우디서 2조원 가스플랜트 수주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꿈이 아닌 현실 '자율주행'

현대엔지니어링 조인트벤처(JV)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회사 아람코로부터 초대형 가스플랜트 건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현대엔지니어링 JV는 사우디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프로젝트 (Saudi Arabia Jafurah Gas Processing Facilities Project)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주관사로 현대건설과 함께 이번 사업에 참여했으며 수주금액은 원화 약 2조원 규모다. 회사별 지분율은 현대엔지니어링 55%, 현대건설 45%다.


카카오 '미래 10년' 준비, 남궁훈 카겜 대표가 맡는다 [주요언론]


카카오가 남궁훈 현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를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으로 선임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이니셔티브센터는 카카오 공동체의 '미래 10년'(beyond mobile)을 준비하는 조직이다. 현재 김범수 의장이 센터장을 맡고 있다. 남궁훈 대표는 앞으로 김범수 의장과 함께 센터장을 맡아 카카오와 전 계열사의 글로벌 시장 공략과 미래먹거리 발굴을 총괄하게 된다.


"회장이 지시"…CJ家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비서 마약 구매로 입건 [머니투데이]


경찰이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의 비서 A씨를 마약 구입 혐의로 입건했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A씨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지난달 소환조사했다. A씨는 이 회장의 지시로 마약류인 대마오일을 구입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환 회장은 이재현 CJ 회장의 막내 동생이다. 이 회장은 현재 입건된 상태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 수사를 벌여 이 회장의 범죄 혐의 유무를 확인한 후 사법처리할 예정"이라며 "A씨의 추가 진술을 받고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 자료 제출을 받아야 한다. 빠른 시간 내에 A씨를 다시 소환할 것"이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