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툴젠, 공모가 7만원 확정…내달 10일 코스닥 상장
김새미 기자
2021.11.30 14:16:25
내달 2~3일 일반 청약…환매청구권 부여

[팍스넷뉴스 김새미 기자] 내달 10일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할 예정인 툴젠이 지난 25일과 26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하고 공모가를 7만원으로 확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324개 기관이 참여해 29.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툴젠 관계자는 "많은 기관들이 당사의 경쟁력과 성장성을 믿고 수요예측에 참여했다"며 "수요예측 결과를 다각적으로 검토해 코스닥 상장 이후 주식시장에서 충분히 가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적정 수준의 공모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최근 바이오 섹터의 투자심리 악화 ▲미국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으로 경색된 글로벌 금융시장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금융시장의 변동성 증가 등 주식시장 분위기를 고려해 보수적 관점으로 공모가격을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일반투자자 청약은 내달 2일과 3일 양일간 진행한다.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은 자발적으로 상장일로부터 3개월까지 공모주에 대한 환매청구권(풋백옵션)을 부여하는 일반투자자 보호 장치를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제약·바이오 IPO 러시...내년에도 줄줄이 출격 툴젠, 3전4기 코스닥 입성···VC 동행 '결실' 한투證, IPO 4수 툴젠 '풋백옵션' 처방 성공 한투證, IPO 4수생 툴젠에 '승부수'

환매청구권은 상장 주관사가 발행사(툴젠)의 일반공모 참여자에게 손실 한도를 보증해 주는 것으로 공모가의 90% 가격으로 증권사에 공모주를 되팔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상장 후 주가가 공모가의 90% 이하로 하락한 경우 투자자는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한 내에 환매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다.


툴젠의 총 공모주식수는 100만주로 100% 신주 모집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한 700억원을 크리스퍼(CRISPR) 특허 경쟁력 강화와 연구개발 관련 임상∙설비투자, 운영자금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영호∙이병화 툴젠 대표이사는 "유전자교정 기술을 바탕으로 유전자가위 원천특허 기반 플랫폼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유전자·세포치료제 및 그린바이오 사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툴젠은 내달 10일 코스닥 상장 예정이며, 이전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약 5489억원 규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