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일동제약 오너 3세 윤웅섭 대표, 부회장 승진
이한울 기자
2021.11.30 16:39:12
신약 R&D로 글로벌 제약사 도약 속도

[팍스넷뉴스 이한울 기자]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일동제약그룹은 이 같은 내용의 12월1일자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2022년을 글로벌 신약 개발 성공의 해로 삼고,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임원 인사 및 사업 전략 점검을 예년보다 일찍 앞당겨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너 3세인 윤웅섭 신임 부회장은 일동제약 창업자 고 윤용구 회장의 손자이자 윤원형 일동홀딩스 회장의 장남이다. 윤 부회장은 KPMG 인터내셔널에서 회계사로 근무하다 2005년 일동제약 상무로 입사한 이후 PI팀장·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쳐 지난 2011년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 2014년부터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직중이다.

관련기사 more
에이비엘바이오, 사노피에 기술수출…1.3조 규모 外 보령제약 일동제약, 신약개발 중심 제약사로 변모 일동홀딩스, 美 아이디언스 법인 설립 배경은?

일동제약은 윤웅섭 부회장의 진두지휘 아래 대사질환, 암 등과 관련한 유망 신약 파이프라인 연구개발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최근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도 나서는 등 R&D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신약 연구개발, 사업 다각화 및 신사업 발굴 등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과제의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점 사업 및 주요 과제들의 목표 달성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주사인 일동홀딩스는 법무실장에 신아정 상무이사를 선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