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百,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01 09:44:45

◆현대百,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현대백화점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손잡고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촌진흥청에서 지난 2009년 설립한 기관으로, 농업 관련 연구·개발 성과를 현장에 적용하고 농업과 식품관련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을 갖춘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위생·마케팅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판매 행사·단독 상품 개발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신라호텔, 12월 한정 케이크 2종 출시


관련기사 more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위싱 리스(Wishing Wreath)'와 화이트 홀리데이(White Holiday)' 등 2종의 케이크를 새로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12월 한 달 동안만 판매되는 한정 상품이다. '위싱 리스' 케이크는 아몬드 풍미가 돋보이는 초콜릿 시트 위해 프랑스의 발로나(Valrhona) 초콜릿 가나슈와 생초코를 입혔다.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 '화이트 홀리데이'도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기존 케이크가 푸른 나무 위에 흰 눈이 맺힌 모습이었다면 올해의 '화이트 홀리데이' 케이크는 눈이 새하얗게 덮인 나무를 형상화했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밥 구매하면 삼전 주식 증정



CJ제일제당은 신한플러스와 함께 'BIG BI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IG BIG 이벤트'는 '햇반컵반BIG' 구매시, 'BIG(Bio, Internet, Game)'종목의 주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햇반컵반'의 주요 소비층에 해당하는 MZ세대가 최근 주식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햇반컵반BIG' 제품 안에 들어있는 응모권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면 CJ제일제당,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네이버, 삼성전자 등 9가지 종목 중 한 종목의 주식 1주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 올해 인기상품 모아 초특가 판매



홈플러스는 오는 8일까지 '2021 인기상품 결산전'을 열고, 역대급 초특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한 해 동안 가장 인기있었던 상품을 앞세워 최근 치솟은 국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고 소비 활성화를 위해 파격적인 할인으로 구성됐다. 이에 홈플러스는 행사기간 동안 각 카테고리 별로 판매량이 높았던 '연말결산 추천 상품',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인기를 끈 '온라인 평점 우수 상품', 트렌드를 이끈 '베스트 트렌드 상품' 등 신선식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 ESG 캠페인 라이팅칠드런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ESG 경영에 임직원 동참을 유도하는 참여형 ESG 나눔 캠페인 '라이팅칠드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제개발협력NGO 밀알복지재단의 '라이팅칠드런'은 에너지가 부족한 해외 에너지 빈곤 국가에 후원자가 직접 조립한 태양광랜턴을 보내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약 90여 명의 롯데칠성 임직원들은 제공된 태양광 랜턴 조립 키트를 조립해 에너지 빈곤국에 기부했다.


◆바이오일레븐, '드시모네 또박배송' 할인혜택 강화



바이오일레븐은 자사 구독경제서비스 '드시모네 또박배송'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또박배송은 드시모네를 정기 배송으로 매월 구매 시 회차가 쌓일수록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바이오일레븐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에 36개월간 구매 후 37개월차부터 받던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7개월차부터 가능토록 했다.


◆CJ CGV, '엑소 카이' 첫 솔로 콘서트 생중계



CJ CGV는 엑소(EXO) 카이의 첫 솔로 콘서트를 오는 12일에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비욘드 라이브 #시네마 - 카이 : 클로어(Beyond LIVE #Cinema - KAI : KLoor)'는 비욘드 라이브를 통해서 전 세계로 생중계되는 온라인 유료 콘서트다. 지난 9월에 CGV와 비욘드 라이브가 손잡고 처음으로 선보인 '비욘드 라이브 - 키 : 그록스 인 더 키랜드(Beyond LIVE - KEY : GROKS IN THE KEYLAND)'에 이어 두 번째로 CGV에서 만날 수 있다.


◆인터파크, 연말 선물∙공연 최대 77% 할인



인터파크는 '연말 예매대전' 기획전을 열고 연말 콘서트∙뮤지컬∙연극∙아동가족극 등을 최대 77%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카카오페이로 결제 10만원 이상 시 건당 2000원 중복 할인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콘서트 상품은 ▲2021 어반자카파 전국투어 콘서트 '겨울' 서울 ▲윤종신 콘서트 'BIRDMAN' 서울 ▲2021 윤하 연말 콘서트 'End Theory' ▲'WOODZ LIVE 2021 'The Invisible City' 온/오프라인 ▲먼데이키즈 콘서트 '나비의 꿈; 다시 꾸는 꿈' 서울 등이다.


◆NS홈쇼핑,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NS홈쇼핑은 1일부터 자사 모바일에서 새벽배송 상품을 밤 10시전 주문하면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포장된 상품을 다음날 새벽 7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 경기 및 인천(일부지역 제외)이며 그 외 지역은 일반 택배배송으로 다음날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NS홈쇼핑의 '새벽배송' 서비스 상품은 TV홈쇼핑, 쇼핑북, 모바일 인기상품 중 HMR,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상품을 모아 소비자 선호에 맞춰 라인업 했다. 앞으로도 히트 상품과 핫딜가 상품 등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들을 특별구성하여 NS홈쇼핑 새벽배송 단독 상품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SPC GFS, '부여군'과 농산물 유통 확대 MOU



SPC그룹의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SPC GFS는 ESG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부여군과'부여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PC GFS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토마토, 딸기, 오이 등 약 1800여 톤의 부여 농산물을 수매해 SPC 그룹 계열사 및 외부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켓컬리, 유명 맛집 '예약 딜리버리 서비스' 운영



마켓컬리는 유명 레스토랑이나 호텔 베이커리에서 당일 만든 상품을 그 날 오후 7시 전까지 배송하는 예약 딜리버리 서비스를 12월 한 달 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용할 수 있는 메뉴는 호텔 다이닝과 베이커리, 파인 다이닝, 인기 레스토랑 요리, 스시&오마카세, 샤퀴테리 등 음식들이다. 이밖에 홈파티의 분위기를 더해 줄 꽃다발 및 꽃장식까지 총 50여개 상품도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