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 중기부와 기술개발 기금 300억 조성
설동협 기자
2021.12.01 10:52:27
로봇∙AI∙바이오 등 미래 기술 및 소부장 국산화 지원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삼성전자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미래 신기술 개발 지원에 앞장 선다.


삼성전자는 1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중소기업 '위드웨이브' 사옥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술 개발 기금을 조성해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등을 돕는다는 게 골자다. 삼성전자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각각 150억원을 출연, 총 30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내년부터 오는 2026년까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은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의 변화에 적시 대응하기 위해서는 한 기업만이 아닌 공급망 전반의 혁신이 동시에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자립도를 높이고, 급변하는 시장과 산업구조에 함께 대응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강건한 기술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연말 이웃사랑성금 500억원 기탁 삼성전자, 車시스템반도체 3종 공개…"전장사업 강화" 이재용의 '뉴삼성' 인사 키워드는 '성과·수평' 삼성전자, TSMC 추격 발판...초미세공정 승부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