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oL '올스타전' 취소..."온라인 개최 올스타전 취지 맞지 않아"
김진욱 기자
2021.12.01 11:37:09
코로나19 방역 문제가 결정적
지난 2019년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 2019' 현장. (출처=라이엇 게임즈)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라이엇 게임즈에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e스포츠 이벤트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 올해는 개최되지 않는다.


라이엇 게임즈는 1일 안내문을 통해 '2021 올스타전'이 취소됐음을 공지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관련해 각 지역별 e스포츠 리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월드 챔피언십, 올스타전으로 이어지는 국제 대회를 개최해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글로벌 국제 이벤트가 멈춰진 상황에서도 올해 5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과 11월 월드챔피언십을 개최하며 e스포츠의 건제함을 전세계에 알렸다. 하지만 12월로 예정됐던 올스타전 개최를 전격 취소했다.

관련기사 more
광주 'e스포츠 중심 도시'로 성장하려면...e스포츠포럼서 다양한 의견 e스포츠 기반 탄탄해지나...게임단 운영기업 법인세 감면 법안 통과 롤드컵 거침없는 성장...동시시청자수 60%↑ 2022 롤드컵 북미 개최...결승은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

라이엇 게임즈는 안내문을 통해 "올해 국제 대회를 진행하면서 엄격한 방역수칙을 적용해 대회를 진행했다"며 "이와 같은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3일간의 올스타전을 진행하는 것은 큰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올스타전이 취소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2020년 올스타전처럼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하는 방안도 검토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할 경우 선수와 인플루언서, 팬이 모여 지역 간 경쟁으로 LoL e스포츠 시즌을 마무리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는 올스타전의 취지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다고 생각해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