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유틸렉스, 앱콘텍과 면역항암제 항체 기술 협력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01 14:58:08

◆유틸렉스, 앱콘텍과 면역항암제 항체 기술 협력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유틸렉스가 항체 기반 신약개발 벤처기업 앱콘텍과 면역항암제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1일 유틸렉스 본사에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앞서 비임상 진행을 위한 물질이전계약(MTA)도 완료했다. 이번 MOU로 유틸렉스의 면역관문활성제 병용투여 연구 및 이중항체 등 새로운 작용기전의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종근당, 생약 성분 액상소화제 '속청케어'∙'속청큐' 출시


종근당은 기존의 생약 성분 액상소화제 '속청'과 '까스속청'의 성분과 함량을 개선한 '속청케어'와 '속청큐'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은 위의 기능을 개선하는 육계(肉桂), 진피(陳皮), 감초(甘草), 후박(厚朴)과 청량감을 주는 멘톨, 지방산 대사에 효과가 있는 카르니틴 등 6가지 공통성분에 증상과 원인별로 복용할 수 있도록 각각 맞춤형 성분을 함유했다.

관련기사 more
한미약품, 인도 자이더스社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外 휴젤 '보툴렉스' 판매해도 된다 '휴젤' 허가취소 청문 핵심 쟁점은? 휴젤 허가취소 청문···'국내판매' 해석 공방 예고

◆씨젠, 새로운 우려 변이 '오미크론' 잡는다



씨젠이 개발한 진단시약이 코로나19는 물론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검출해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씨젠은 전 세계 정부 및 기관이 오미크론을 선제적으로 확산 저지하는데 해당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씨젠이 개발한 'Allplex™ SARS-CoV-2 Master Assay'로서,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 4종(E, RdRP, N, S gene)과, 변이 바이러스 유전자 5종(HV 69/70 deletion, Y144 deletion, E484K, N501Y, P681H)을 타겟으로 한다. 오미크론이 갖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 유전자 중 3종(HV 69/70 deletion, N501Y, P681H)이 'Allplex™ SARS-CoV-2 Master Assay'가 타겟으로 하는 변이 바이러스 유전자에 포함돼 있다. 3종의 변이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될 경우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라고 추정할 수 있다. 'Allplex™ SARS-CoV-2 Master Assay'를 사용하면 코로나19와 함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바이러스까지 검출할 수 있는 것이다.


◆국가신약개발재단, 제6기 이사장 홍진태 충북대 교수 선임


홍진태 교수

국가신약개발재단은 지난 29일 사업단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6차 이사회에서 홍진태 충북대 약학과 교수를 신임 이사장으로 호선했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백신센터 준공식 개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메인 백신센터를 완공하고 1일 준공식을 가졌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의 백신센터는 올해 3월 착공식 후 8개월만에 지상 6층, 연면적 10,342.88 m2, 총 생산규모 104,000 리터의 최첨단 백신 생산시설로 완성됐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특허기술인 알리타(ALITA) 스마트 바이오 팩토리TM 공법으로 건설된 백신센터는 다양한 종류의 백신을 동시에 생산해도 교차오염의 위험이 현저히 낮은 독립적인 스위트(Suite) 공조 방식으로 설계됐다. 또 스테인레스 스틸과 싱글 유즈(Single-Use) 시스템의 장점만을 결합한 설계로 설비의 유연성을 통해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키는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동국제약,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1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인 2명중 1명이 경험하는 정맥순환장애를 방치하면, 하지정맥류로 발전하기 쉬워 증상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지정맥류는 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증상이 점차 진행되면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다. 


◆휴젤, 中국제미용성형학회와 시술법 및 운영방안 경연대회 성료



휴젤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27일 중국 광저우에서 진행된 레티보컵 '슈퍼 운영자'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레티보컵 '슈퍼 운영자' 경연대회는 휴젤과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가 연계해 마련한 경연대회다. 해당 대회에는 중국 현지 미용성형 의료기관의 주요 운영 담당자들이 참가,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수출명)'를 활용한 병원 별 독창적인 시술법과 병원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