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네이버랩스 '아크버스'로 글로벌 메타버스 세계 통일 야심
석주민 기자
2021.12.02 08:09:40
① 네이버의 미래 세상 '아크버스'...글로벌 진출 기술 협력 일본부터 시작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1일 17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네이버랩스가 메타버스 기술 기반 생태계 '아크버스(ARCVERSE)'를 통한 세계 시장 진출 청사진을 공개했다.


네이버랩스는 1일 네이버 밋업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메타버스 기술 기반 생태계 아크버스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글로벌 도전을 위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아크버스란 온오프라인 상의 인프라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한 기술 융합 생태계이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아크버스는 독립된 가상공간이 아닌 기술로 현실 세계와 상호 연동되는 디지털 세계이며 두 세계를 유기적으로 연결한 것을 말한다"며 "사용자들에게 공간 격차 없는 동등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랩스는 앞으로 아크버스를 축으로 글로벌 시장 주요 플레이어들과 AI,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등 기술 협업을 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오픈톡부터 제페토‧아크버스까지 기초다진 10개월...2023년 가시적 성과 기대 네이버 전 사업 분야 고른 성장 분기 최대 성과 연구개발과 투자 확대로 몸집 계속 불린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첫 시작으로 현재 협업이 진행 중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지역 내 고정밀 HD맵 제작 프로젝트 진행을 소개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아크버스의 한 축으로 실내외 디지털트윈 데이터 제작 솔루션인 어라이크(ALIKE)가 활용된다. 사업이 진행되는 구체적인 지역 명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미야카와 준이치 소프트뱅크 대표이사 사장은 "네이버랩스의 기술을 활용한 일본 내 매핑 관련 프로젝트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네이버랩스와 다른 네이버 내부 계열사 간 협업이 추진 중 인지에 대한 질의가 나왔다. 이에 대해 강상철 네이버랩스 책임 리더는 "계열사 간 기술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며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면 추후에 공개하겠다"는 원칙적인 입장을 밝혔다.


또한, 아크버스의 일본 진출 이후 유럽 진출 계획에 대한 질문에 대해 석 대표는 "네이버랩스 유럽이 프랑스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 진출한다면 프랑스부터 진출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석 대표는 이날 마무리 발언에서 "경쟁과 기회라는 측면에서 기술에는 국경이 없다는 얘기를 꼭 드리고 싶다"며 네이버의 글로벌 시장 진출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