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 대상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설동협 기자
2021.12.02 14:04:19
총 1200여명 대회 참가...102명 본선 진출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2일 14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제26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제품을 수리하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겨루는 경연의 장이다. 지난 1986년 업계 최초 시행 후 서비스 기술역량 향상과 우수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해왔다.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300여 서비스센터에서 추천받은 서비스 엔지니어 약 1200여명이 참여 했다. 이 중 지역별 예선을 통과한 102명이 본선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본선은 '수리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2개 분야로 나눠 총 9개 종목으로 이뤄졌다. '수리기술 경진'은 5종목으로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휴대폰 등을 얼마나 신속·정확하게 수리하는지 평가하는 부문이다.

관련기사 more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제품 간 융·복합이 발달하며 여러 제품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사용함에 따라, 수리 엔지니어가 다수 제품을 동시에 진단하고 수리할 수 있는 멀티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있는 지를 중점 평가한다.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는 4개 종목으로 수리 효율을 향상해주는 장비나 기술 등을 연구해 발표하는 부문이다. 대회에서 채택된 사례는 실제 서비스 현장에 적용돼 수리 효율성은 물론 작업 안전성을 높이는데 활용된다.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18명에게는 금상, 은상, 동상이 차등 시상된다.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둔 참가자 5명에게는 최고 영예인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이 추가 수여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제품이 지속 발전함에 따라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확보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