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 E&S, 그린 포트폴리오 달성 위한 임원인사 발표
김진배 기자
2021.12.02 15:01:18
신규임원 9명, 자회사 대표 5명 선임...2025년 기업가치 35조 목표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2일 15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SK E&S는 2일 올해 발표한 파이낸셜 스토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Global & New Energy sector로의 민첩하고 과감한 역량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SK E&S는 올 9월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저탄소 LNG 등 4대 성장 사업을 주축으로 그린 포트폴리오(Green Portfolio)를 완성해 2025년까지 기업가치 35조를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9명의 신규 임원을 선임하고 5명의 자회사 대표를 새로 선임할 예정이다.


한편, SK E&S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 E&S는 지난 11월 미국 내 에너지솔루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지 법인 패스키(PassKey, Inc.)를 신설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SK E&S, SK㈜ 머티리얼즈와 탄소중립 맞손 SK E&S,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SK E&S, 美전기차 충전기업 '에버차지' 인수 총수가 총대 멘 SK-한화, 밸류체인 구축 드라이브

SK E&S 관계자는 "이번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은 수소와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사업 분야에서 빠르게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인프라와 핵심 역량을 구축하고, 탄소 중립(Carbon-neutral) LNG 밸류체인으로 비즈니스 전환 추진을 위한 실행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SK E&S 2022년 임원 인사]


◇ 임원 신규 선임

▲ 공성운 인재육성본부장

▲ 김일영 Asset운영본부장

▲ 도의환 재무1본부장

▲ 박기대 PassKey Investment Banking Services담당 겸 Energy Solution Unit 담당

▲ 박준수 기획본부장

▲ 서경석 자율·책임경영지원실장

▲ 염창열 Energy Solution사업지원실 담당 겸 EQ-TF 담당

▲ 하형은 수소Engineering Group장

▲ 권기준 인도네시아 Country Office 담당


◇ 자회사 대표 선임 (예정)

▲ 사극진 코원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 문상학 부산도시가스 대표이사

▲ 김기영 충청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 박화영 강원도시가스 대표이사

▲ 박경식 전북에너지서비스 대표이사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