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매직, 조직개편·인사 단행...새먹거리 발굴에 방점
최보람 기자
2021.12.02 15:09:35
BM혁신단 신설 및 마케팅실 세분화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2일 15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SK매직이 비즈니스모델(BM) 혁신, 영업력 강화를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K매직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BM혁신추진단'을 신설하는 한편 기존 마케팅본부를 ▲고객가치혁신실 ▲마케팅전략실 ▲마케팅운영실 ▲렌탈사업부 ▲유통사업부로 재편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BM혁신단은 다양한 신규 제품과 함께 신사업을 발굴·개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기존 사업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친환경·기술 등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신규 고객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마케팅본부를 세분화한 것은 영업력 강화를 위한 차원으로 풀이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렌탈수요 확대에 대응하는 차원이다. SK매직은 이 밖에도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기존 경영지원실을 기업문화실로 변경해 임직원의 역량개발, 소통창구 역할을 맡게 했다.

관련기사 more
SK매직, 조직개편…효율 제고·온라인 강화 SK네트웍스, 블록체인 사업부 신설 등 인사·조직개편 단행 SK네트웍스, 3Q 렌터카·정보통신 사업 덕에 실적↑ SK매직, 마케팅 확대에 이익 역성장

신설된 조직이 많은 만큼 SK매직은 이들 실의 수장을 중심으로 한 인사도 단행했다. 먼저 BM혁신실과 경영전략본부장에는 SK네트웍스 출신인 정우선 Biz Acceleration센터장, 이영길 재무실장이 맡는다. 조장환 기업문화실장과 최재철 마케팅운영실장은 임원으로 승진해 각 실의 수장에 올랐다. 이밖에 박훈 B2B사업부장은 고객가치혁신실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SK매직 인사]


◇신규 선임

▲조장환 기업문화실장

▲최재철 마케팅운영실장


◇이동

▲이철규 SK매직서비스 대표이사

▲박훈 고객가치혁신실장


◇전입

▲이영길 경영전략본부장

▲정우선 BM혁신추진단장


◇전출

▲이원희 SK네트웍스 Blockchain사업부장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