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K네트웍스, 블록체인 사업부 신설 등 인사·조직개편 단행
김진배 기자
2021.12.02 15:16:55
유망 사업영역 발굴, 블록체인 등 시딩 투자 강화 위한 조직 개편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2일 15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SK네트웍스는 전반적인 사업구조 안정화 기조 속에 유망 사업영역 발굴 및 시딩(Seeding) 투자 강화를 위한 2022년 정기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실행력과 전문성을 갖춘 리더를 발탁하고 SK네트웍스와 투자사 간 인력 교류를 통한 시너지 증대 차원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SK네트웍스는 새로운 성장 축 발굴 및 변화 추진을 위해 기존 투자관리센터를 'Global투자센터'로 재편해 글로벌 시딩 투자에 집중하게 했다. 또한 신규사업 영역으로 블록체인을 선정해 'Blockchain사업부'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기존 사업과 블록체인의 접목 방안을 모색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 증대를 추진하는 한편 블록체인 관련 투자 및 사업 확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정보통신 관련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ICT사업개발실을 신설하고, 스피드메이트사업부 내 팀 조직으로 있던 부품사업을 사업부로 재편해 육성키로 했다.

관련기사 more
SK네트웍스 美대체가죽 기업에 2000만불 투자 SK네트웍스, 美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엘비스' 투자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사업형 투자사 면모 갖춰" SK네트웍스, 차이코퍼레이션에 70억 추가 투자

이번 임원 인사에서는 2명이 새로 선임됐으며 2명이 자회사로 이동하고 1명이 자회사로부터 전입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미래 성장을 이끄는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과 파이낸셜 스토리 정립에 힘쓰고, 지속적인 사업모델 혁신을 위한 실행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신규 선임(2명)

▲ 김지은(ICT사업개발실장)

▲ 유봉운(재무실장)


◇ 전입

▲ 이원희(Blockchain사업부장)


◇ 전출(2명)

▲ 이영길(SK매직)

▲ 정우선(SK매직)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