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KG동부제철, 한국특강 전환사채 매입…유관사업 외연 확장
유범종 기자
2021.12.02 17:14:29
200억에 전량 매입..보통주 전환시 2대주주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2일 17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유범종 기자] KG동부제철이 한국특강이 발행한 전환사채(CB)를 전량 매입했다. 유관사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외연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이다.


KG동부제철은 한국특강이 발행한 2회사 전환사채 전량을 200억원에 매입했다고 2일 밝혔다. KG동부제철이 매입한 한국특강 전환사채를 보통주로 전환하면 지분율 11.2%로 매직홀딩스(지분 40.67%)에 이어 2대 주주가 된다.


한국특강은 철강제품 가운데 철근과 형강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번 전환사채 발행은 시설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한국특강이 발행한 전환사채 전환가액은 2978원, 만기이자율은 5%로 설정됐다. 전환 청구기간은 내년 12월 2일부터 2024년 11월 2일까지다.


KG동부제철의 이번 한국특강 투자는 유관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한다는 의미가 크다. KG동부제철은 올해 초 당진공장에 주력품목인 컬러강판 생산공장 증설을 마무리 지었다. 연이어 봉형강 제조기업인 한국특강 투자까지 결정하며 철강산업 내 시너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사업활동을 통해 확보한 자금 중 일부를 활용해 전략적 투자에 나서고 있다"면서 "이번 전환사채 매입은 유관사업 투자로 시너지를 내려는 KG동부제철과 시설자금 확보가 필요했던 한국특강의 이해관계가 일치해 성사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합병 2년만에 환골탈태…제품차별화 '주목' KG동부제철, 컬러강판 통합브랜드 '엑스톤' 출시 동국제강·KG동부제철, 컬러강판 주도권 놓고 '샅바싸움' '격랑'의 국내 철근시장, 다시 7파전으로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