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메이드, 해시드 벤처투자조합 2호 출자 外
석주민 기자
2021.12.02 17:42:48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2일 17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위메이드, 해시드 벤처투자조합 2호 출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일 해시드 벤처투자조합 2호에 출자했다. 해시드 벤처투자조합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설립한 펀드로 1호에 이어 2호도 기업 위주 민간자본으로 채워진다. 출자 기업에는 네이버와 크래프톤, SK, LG, 컴투스, F&F, 무신사, 하이브 등 기업이 출자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펀드 출자를 통해 위믹스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이다. 추가적으로 향후 다른 블록체인과의 파트너십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컴위드와 더아트나인, 화가 재능 NFT 사업 추진

관련기사 more
넷마블에프앤씨, 블록체인 기반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外 업비트, 오입금 누적액 1540억원 복구 완료 外 그라운드X, 디지털 아트 전시 유통 마켓 '클립 드롭스' 공개 外 위메이드, 프로젝트SA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外

한컴위드(대표 송상엽, 김현수)는 2일 관계사 한컴아트피아(대표 천병갑)를 통해 더아트나인(대표 임영수)과 화가 재능 NFT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한컴아트피아는 더아트나인에서 선정한 화가들이 만든 미술 작품에 대한 판매 금액 중 일부를 NFT 구매자에게 수익으로 분배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화가 재능에 투자하는 시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컴아트피아는 이번 달 안으로 화가 재능 NFT를 NFT 마켓에 오픈해 실제 거래가 가능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라이빗, KB 국민은행 출신 내부감사 상무 영입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대표 김석진, 이하 플라이빗)가 2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KB국민은행 출신 내부감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플라이빗 내부감사로 선임된 이용곤 상무는 지난 30년간 KB국민은행에서 경영감사 부장과 준법감시 팀장, 감사부 기획 팀장을 역임한 내부감사 전문가다. 플라이빗은 이번 인사를 통해 내부통제 정립 및 체계 강화를 위해 임직원의 법규 준수 인식을 제고하고 회사 업무 전반의 내부통제 취약 요인을 점검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수준의 내부통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윤리경영도 추진할 방침이다.


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개발 완료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충이 시작됐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은 2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이하, '플레이댑 SDK')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댑은 플레이댑 SDK를 통해 국내외 유명 게임 개발사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블록체인 기술 협력 및 최적화 서비스 지원을 병행할 방침이다.



피카프로젝트, 이건용 작가 작품 NFT로 출시


미술품 공동 구매 플랫폼 피카프로젝트(공동대표 성해중, 송자호)가 2일 이건호 작가 작품을 NFT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이건용 작가 NFT 작품은 아산갤러리에서 소장하고 있는 이건용 신체드로잉 영상 1편과 사진 2개, 이건용 작가 주요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피카프로젝트는 이번 이건용 작가 NFT 출시와 더불어 앞으로 더 다양하고 가치 있는 작가와 작품의 NFT를 늘려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