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여행·공연 업계 숨통 틔나?…중기부, 일상회복 특별융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02 19:50:56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2일 19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TB네트워크, 공모가 밴드 하단…경쟁률 50대 1 그쳐 [더벨]

국내 벤처캐피탈 대장주를 노리는 KTB네트워크가 50대 1라는 다소 부진한 공모주 경쟁률을 기록했다. 오미크론 이슈로 수요예측 기간에 코스닥 지수가 급락하는 악재가 발생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그 결과 최종 단가는 밴드 하단인 5800원으로 정해졌다. KTB네트워크는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국내외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매입 수요를 조사했다. 전체 공모 주식수의 75%에 해당하는 1500만주에 대해 매입 의사를 타진했다. 수요예측 업무는 대표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이 총괄했다.


[단독] 벼락거지 될라…'코인'에 진심인 韓, GDP 5배 사고팔았다 [머니투데이]


올해 국내 가상자산 거래규모가 우리나라 GDP(국내총생산)의 약 5배, 코스피시장 거래대금의 2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 상반기 새로 개설된 가상자산 계좌는 500만개 이상에 달했다. 신규 계좌주 가운데 60% 이상이 20∼30대로, MZ(밀레니얼·Z)세대가 '코인 열풍'을 주도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국회 기회재정위원회 소속 장혜영 정의당 의원실이 금융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의 투자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올 상반기(1~6월) 신규 개설된 계좌 수는 542만5750개였다. 지난해(73만687명)의 7배가 넘는 규모다.


여행·공연 업계 숨통 틔나?…중기부, 일상회복 특별융자 [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리오프닝 수혜주?…불안요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상에 여행과 공연업을 포함시켜 지원에 나선다. 중기부는 3일 손실보상 비대상 업종 소상공인에 지원하는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상에 여행업, 공연업 등을 포함하고, 해당 업종은 12월 6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당초 '인원·시설운영 제한' 업종을 중점 지원하기로 했으나, 최근 변이 바이러스 유입 등으로 코로나19(COVID-19) 확산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관련 업계와 여러 차례 소통을 거쳐 애로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오미크론 확산에 여행업계 '직격탄'…예약 취소 잇따라 [한국경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의 추가 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입국자에 대한 10일 격리 조치를 시행하기로 하자 여행업계가 다시 된서리를 맞고 있다. 2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3일 0시부터 16일 밤 12시까지 내·외국인을 막론하고 모든 해외 국가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는 10일간 의무적으로 격리된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조치로 이번 달부터 해외여행이 조금씩 재개되는 분위기였으나 10일 격리조치 발표 이후 여행사에는 예약 취소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개도국 원조 앞장선 기업들 한자리 모였다 [주요매체]


개발도상국에서 개발협력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들이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주관하에 한 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했다. 에티오피아에서 직업기술 대학을 설립한 LG전자를 비롯해 인도 등에서 수질 개선 사업을 진행 중인 스타트업 '파이퀸트'까지 10여개의 기업 및 유관 기관들이 참석했다. 코이카는 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2021 코이카 이노베이션 대회(혁신적 개발협력 사업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성과 공유회는 코이카가 2015년부터 37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혁신적 개발협력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들 간 국내·외 네트워크를 형성해 투자 유치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LG전자 등 대기업은 물론 아름다운커피, 에누마 등 소셜벤처 기업과 외교부, 국무조정실, 대한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들도 함께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