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하이마트, 연말결산 세일 진행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03 09:27:11

◆롯데하이마트, 연말결산 세일 진행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2월 한 달간 '2021 연말 총결산 SALE'을 펼친다고 밝혔다. 먼저 겨울 김장철을 맞아 브랜드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주는 김치냉장고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행사모델과 공기청정기를 동시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점까지 준다. 이밖에도 롯데하이마트는 TV, 냉장고,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등 올해 인기상품, 단종상품, 진열상품을 한데 모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집콕 육아족 위한 'On:Tact 베이비페어' 진행


관련기사 more
롯데하이마트, 4년째 발목 잡는 영업권 손상 왜? 롯데하이마트, 손상차손 그늘 언제쯤 벗어날까

쿠팡은 오는 13일까지 인기 육아 브랜드가 참여한 '올해의 마지막 득템 On:Tact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On:Tact 베이비페어'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집콕 육아족'을 위해 마련된 올해 마지막 온라인 베이비페어로 다양한 상품과 함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GRS 엔제리너스, '블프' 기념 프로모션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3일부터 파격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엔제리너스는 MD, 판촉물 뿐만 아니라 원두, 드립백을 50% 할인 판매한다. 대상 제품은 텀블러, 머그 및 코베아와 콜라보 기획한 캠핑용품 등이다.


◆BBQ, 안산시와 청년 사업가 공개 모집 진행



제너시스BBQ는 경기도 안산시와 함께 BBQ매장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상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심사 후 15일에 진행되는 면접 심사를 거쳐 17일 최종 10팀이 발표된다. 시에 1년 이상 거주한 19~39세 청년 대표자 1인과 그의 가족, 친구 등으로 구성된 2인이 함께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롯데면세점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지난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년간 전화 상담 예약 시스템 확충, 채팅 상담 고도화, 상담 만족도 조사 도입 등 대고객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이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롯데부산면세점, 롯데면세점제주 등 서울, 부산, 제주 법인이 모두 2019년에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마트, 활랍스터 할인 판매



이마트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마리당 평균 1.6kg~2.4kg 무게의 대형 캐나다산 점보 랍스터를 100g 당 548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총 2톤 물량 한정 행사이며 준비 물량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이마트는 캐나다에서 살아있는 랍스터를 항공편으로 공수했으며 국내 최대 수준의 수입사와 사전 기획을 통해 유통 단계를 축소해 가격을 낮췄다. 이마트가 책정한 가격은 최근 활랍스터 시세의 80% 수준이다.


◆CJ제일제당, 한국 전통 김장문화 체험 행사 진행



CJ제일제당은 지난 2일 서울 경복궁 수라간 외소주방 마당에서 MZ세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애 첫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젊은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며 한국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과 나눔 등 가치를 느끼고 공감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김치 담그기에 담긴 정성과 문화적 가치를 이어가고자 하는 비비고 김치의 브랜드 철학과도 맥을 같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원재료와 정성이 담긴 한국의 김장문화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미원∙안주야,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서 5관왕



대상은 자사 대표 브랜드 '미원'과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먼저 '미원'은 출시 65주년을 기념해 만든 유튜브 광고 '65년째 감칠맛 담당인 '미원'의 서사'로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 ▲통합캠페인전략 부문 은상 ▲오디오 부문 동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안주야(夜)'는 코로나19와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혼술을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유쾌하게 제시한 '혼술선풍기' 굿즈 프로모션으로 ▲프로모션 부문 은상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