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코람코자산운용, 신임 부사장에 김태원 전무
범찬희 기자
2021.12.03 11:58:14
국내 최초 메자닌·개발사업 전용 블라인드 펀드 추진


코람코(자산운용·자산신탁)가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 전무(사진)의 부사장 승진을 골자로 하는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2일 코람코는 코람코자산운용의 김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코람코자산신탁의 이상헌 상무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고 밝혔다. 또 박경수, 용석남, 이인환, 문재연 이사를 각각 상무로 승진시켰다.


김태원 신임 부사장은 건국대 부동산학 석사와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 박사로, 리치먼드자산운용을 거쳐 2016년 코람코자산운용에 합류해 국내 투자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메자닌 블라인드펀드와 개발사업 전용 블라인드펀드 등을 추진했다.


이상헌 신임 전무는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에서 부동산개발 및 금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아메리칸리얼티어드바이저스와 대우건설, 하나AIM 등을 거쳐 2012년 코람코자산신탁에 합류했다. 현재 3건의 블라인드펀드를 설정해 한화갤러리아 광교점, 신림 타임스트림, 을지로 케이스퀘어시티(구 시티은행 사옥) 등 약 3조원 대 자산을 운용 중이다.


또한 코람코자산운용은 운용자산(AUM)의 절반에 육박하는 해외자산 투자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투자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한다는 복안으로 2개 본부로 구성된 해외투자운용본부의 본부장 2명(이인환·문재연) 모두를 승진 명단에 포함 시켰다.


코람코는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리츠와 부동산펀드 등 부동산 간접투자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투자방식도 블라인드펀드로 점차 전환됨에 따라 해당부문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이번 인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코람코 정기 임원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승진>


◆부사장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 투자운용 1본부장


◆전무

△코람코자산신탁 이상헌 가치투자운용본부장


◆상무

△코람코자산신탁 박경수 신탁사업 2본부장


△코람코자산신탁 용석남 법무실장


△코람코자산운용 이인환 해외투자운용 1본부장


△코람코자산운용 문재연 해외투자운용 2본부장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장기미분양 손실 발생한 코람코신탁, 실적은 호조 윤용로 회장 "탑티어 부동산금융사로 도약하겠다" 코람코자산운용 6년 공들인 해외, 성과는? 코람코신탁, 신탁사업 부진…리츠로 만회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