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LG이노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설동협 기자
2021.12.03 15:17:59
광주사업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LG이노텍은 '2021 보건복지부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지역사회에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이번에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LG이노텍 사업장은 마곡, 구미, 광주, 평택 등 총 4곳이다. 이들 사업장은 수혜처 중심, 지속성, 임직원 자율 참여를 원칙으로 청소년의 교육과 복지를 지원하는 '주니어 소나무 교실', 취약 계층의 자립을 돕는 '이웃사촌 플러스'를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광주사업장은 올해 지역사회공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LG이노텍, 작년 매출 14.9조·영업익 1.2조 '사상 최대' LG이노텍,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 고객 맞춤형 기술 CES 혁신상 수상 外 태광그룹, 청소년그룹홈에 6000만원 기부금품 전달

이 사업장은 지난 2007년부터 담양군 고서면과 1사 1촌 결연을 맺고 14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물품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하남동과 협력해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조백수 LG이노텍 경영지원담당은 "진정한 키움과 나눔으로 행복을 더하는 기업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발굴하고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이노텍은 지속가능기업을 위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의 가치 제고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주니어 소나무교실' 활동 확대를 위한 협약을 맺고 연간 6억5000억원 가량을 후원하기도 했다. 후원금은 코로나19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운영, 노후교실 리모델링, 물품 지원 활동 등에 쓰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