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종근당, 'CKD-702' 연구개발 협약 체결 外
이한울 기자
2021.12.03 14:23:43

◆종근당,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CKD-702' 연구개발 협약 체결

CKD-702 연구개발 협약식에서 종근당 고여욱 상무와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묵현상 단장(왼쪽부터)/사진 종근당 제공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일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과 폐암 표적 항암이중항체 바이오 신약 'CKD-702'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CKD-702의 국내 임상 1상에 대한 연구지원을 받는다. CKD-702는 고형암 성장에 필수적인 간세포성장인자 수용체(c-Met)와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GFR)를 동시에 저해하는 항암이중항체다. 각 수용체에 결합해 암세포 증식 신호를 차단하고 수용체의 수를 감소시켜 암을 치료하는 새로운 기전의 바이오 신약이다.


◆안지오랩, 55억 원 규모 유상증자 납입 완료...IPO 본격 시동


안지오랩(251280)은 55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가 납입 완료됐다고 3일 밝혔다. 조달된 자금은 현재 임상 진행 중인 습성 황반변성,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삼출성 중이염, 치주질환 치료제에 대한 잔여 임상비용으로 사용된다. 또한 항체치료제의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에 투자함과 동시에 재무안정성 확보도 도모한다.


◆메디포스트 셀트리,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 건수 27만명 돌파

관련기사 more
'글로벌 기업' 꿈꾸는 종근당, 바이오시장 공략 가속

메디포스트의 제대혈은행인 셀트리에 보관된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수가 27만명을 넘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가족제대혈 누적 보관수 25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 27만명을 또 다시 넘어선 것이다. 실제 셀트리 제대혈은행은 국내 가족제대혈 보관 시장에서 5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지켜오며 제대혈을 보관하는 예비맘 가족 10명 중 5-6명은 셀트리에 자녀의 제대혈을 보관하고 있다.


◆보령제약, 케이닥과 업무 협약 체결…의료정보채널 강화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자체 의료정보채널 '브릿지'의 온라인 콘텐츠 강화를 위해 의료전문 플랫폼 '케이닥(K-DOC, 대표 조승국)'과 업무 협약을 지난 2일 보령제약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브릿지에서 케이닥의 다양한 양질의 온라인 강연을 공동으로 중계할 수 있게 된 한편, 케이닥과 콘텐츠 공동제작도 나설 예정이다.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5회 연속 완판 기록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후시드 크림'이 지난 11월 GS홈쇼핑에서 첫 출시된 이후 5회 방송 연속으로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목표치 대비 169% 초과 달성이며, 다섯 번의 방송 동안 판매된 후시드 크림 수량은 약 15만 개이다.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동아에스티는 3일 오전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 획득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5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의료정보포털 어플리케이션 '메디뷰'를 만들어 학술 및 제품 등 의료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노력해왔으며, 지속적인 제품개선활동과 제조혁신기술로 우수 의약품을 개발·생산·관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