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푸드앤컬처, 6회 연속 CCM 인증 획득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06 09:57:22

◆풀무원푸드앤컬처, 6회 연속 CCM 인증 획득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공정거래위원회가 평가하는 국가공인 제도다.

◆이디야커피, '캡슐커피' 3종 연간 판매량 50만팩 돌파



이디야커피의 캡슐커피 3종이 출시 1년 만에 판매 수량 50만 팩을 돌파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집콕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고급화된 커피 취향이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1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품격 캡슐커피 3종을 대형마트,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선보였으며, 인기에 힘입어 판매 채널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했다. 캡슐커피 3종은 출시 1년 만에 약 300만 잔 분량인 50만 팩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했다.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 경력사원 대규모 공개 채용

관련기사 more
문창기 회장 "2022년 '기본에서 재창조' 원년으로" 풀무원, 식물성 대체육 개발 본격 드라이브


GS리테일이 오는 12일까지 디지털커머스 B/U의 대규모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커머스 B/U는 GS리테일이 지난 7월 GS샵과 통합 법인으로 출범해 신설한 조직이다. GS샵, GS프레시몰, 심플리쿡, 달리살다 등 이커머스 전 사업 영역을 총괄한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커머스 B/U 산하의 각 브랜드별 ▲MD ▲마케팅 ▲전략 등 사업 핵심 영역의 10개 직군이다. 채용 인원은 총 두 자릿 수 규모다.


◆이마트 키친 델리, 집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기획전'


이마트 '키친 델리'가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겨울 시즌 한정 먹거리 판매에 나섰다. 기획한 먹거리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 눈꽃 닭강정 등이다. 해당 제품들은 연말연초까지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연말도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파티가 인기를 끌며 간편하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델리 상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남은 연말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 기획을 통해 연말 가족 먹거리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쓱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실시


SSG닷컴은 오는 8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열고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취급하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SSG닷컴이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물량의 규모는 총 500억원 수준이며 패션/명품, 뷰티, 유아,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포함돼 있다. 상품 할인 외에도 금액대별 할인 쿠폰, 카드 청구할인 등 고객 혜택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G마켓·옥션, '장사의 신동 레고편' 라방 진행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연말을 맞아 9일까지 '2021 레고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 메인 상품 및 키덜트 인기 상품 20종을 특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레고의 인기 제품을 특별한 혜택에 제공하는 라이브 방송과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연말 시즌을 맞아 선물 수요가 높아진 만큼, 뜨거운 반응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쿠팡, 반려동물 행사 '펫페어 어워드' 진행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아듀! 2021년 펫페어 어워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 펫페어로, 쿠팡에서의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쿠팡은 펫페어 기간 동안 한정 특가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겨울철이 다가오고 한 해가 마무리되면서 반려동물을 키울 때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펫페어 어워드를 준비했다" 설명했다.


◆농심, 사랑의 신라면으로 따뜻한 온정 나눔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서울 동작복지재단에 사랑의 신라면 3천 박스를 기부했다. 특히 올해는 본사 뿐만 아니라 전국 6개 공장도 모두 기부에 참여했다. 농심은 신라면 5000여 박스를 지역사회에 전달한다. 농심이 기부하는 신라면은 임직원들과 농심이 함께 모은 '해피펀드'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의 사회공헌활동 재원인 해피펀드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후원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사랑의 라면 전달은 농심이 매년 겨울마다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4년째를 맞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