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디아나, '디지털병원 수출사업' 품었다 外
민승기 기자
2021.12.06 14:03:34

◆메디아나, '디지털병원 수출사업' 품었다

길종문 메디아나 회장. /사진=메디아나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메디아나가 KOHEA(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사업조합)의 사업을 이어받아 공적개발원조(이하 'ODA')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글로벌 환자감시장치, 심장충격기, 체성분분석기 전문기업 메디아나는 100% 자회사 신규법인 코헤아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KOHEA의 사업권 및 일체의 유무형 자산에 대한 양도양수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OHEA는 초대 벤처기업협회장, 중소기업호민관을 역임한 고(故) 이민화 초대 이사장을 주축으로 2008년 설립됐다. KOHEA는 서울대병원, 고려대병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 대학병원들과 60여 개의 국내 유수 의료기기 제조업체들과 다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디아나는 KOHEA와 시너지를 통해 의료 부문 ODA 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솔고바이오, 레이더센서 '아이유플러스' 투자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생체신호감지 레이더센서 기술을 보유한 아이유플러스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상환전환우선주 15.89%를 1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공시했다. 양사는 비접촉식 바이탈센서 및 신호검출과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헬스케어 제품개발에 전념할 계획이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이번 투자에 앞서 지난달 30일 보행분석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기업 길온에도 투자했다.


◆알테오젠, 기술 수출로 2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알테오젠은 올해 2200만불 이상의 기술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제58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기술 수출로 계약 체결시 받는 계약금과 기술 이전 받은 기업이 임상을 진행하면서 받는 마일스톤을 포함해 전년도(19년 7월~20년 6월)의 1970만불에 이어 당해년도(20년 7월~21년 6월)에 2207만불을 달성한 것이다. 알테오젠은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 바이오벤처기업으로 차세대 표적항암 항체치료제(ADC유방암/위암치료제)와 바이오베터 의약품, 피하주사 변환 기술을 이용한 차별화된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있다.


◆파멥신,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관련기사 more
21일 딜사이트에스 추천주 '알테오젠 SC 기술' 적용 신약 임상 본격화? 불붙은 '플라빅스' 제네릭...안국약품도 참전 '일반약→건기식' 이유 있는 변신

파멥신이 내년 1월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유진산 대표도 직접 참여해 자사가 보유한 핵심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이전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올린베시맙-키트루다 병용투여 임상 1상을 통해 확인된 약물의 효능과 임상 2상 및 상업화 계획에 대해 알린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HuPhage) 기술과 ▲면역항암제 'PMC-309' ▲종양 신생혈관억제제 'PMC-402' ▲안질환치료제 'PMC-403' 등에 대한 최신 연구 현황과 임상 개발 전략도 홍보할 계획이다.


◆안국약품, 마케팅전략실장에 채희성 상무 영입

채희성 안국약품 마케팅전략실장. /사진=안국약품

안국약품은 12월1일자로 마케팅전략실장에 채희성 상무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채희성 상무는 서울대학교 제약학과, 동 대학원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코오롱그룹에서 생명과학 담당 제품기획과 바이오신약 Business Development, 미츠비시다나베파마에서 순환기 마케팅팀장, 한국산텐에서 마케팅 매니저, 산텐아시아에서 APAC 마케팅 헤드 및 인도네시아 Business Delegate로 근무했다. 특히 14년 이상 다국적 제약회사에서 ETC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마케팅 전략과 비즈니스 개발에 많은 성과와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