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양키스타티움' 파퓰러스, 잠실MICE 한화컨소 참여
김진후 기자
2021.12.06 17:11:20
잠실 야구장 디자인 계획…"한강르네상스 고려 미래지향 디자인 구현할 것"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 수주전에 나선 한화 컨소시엄에 양키스타디움을 설계한 파퓰러스가 참여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국제적 인지도와 전문성을 한층 높힐 것이란 계획이다. 파퓰러스는 스포츠 경기장, 아레나, 마이스 분야 글로벌 1위의 전문 설계 및 컨설팅 업체다.

파퓰러스는 미국 메이저리그를 상징하는 양키 스타디움을 포함해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장 절반 이상을 설계하거나 리노베이션을 담당했다. 영국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활동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과 영국 국가 스타디움인 웸블리 스타디움 등을 설계하는 등 전 세계에서 다채로운 랜드마크를 디자인해 왔다.


파퓰러스가 설계한 영국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출처=한화건설.

파퓰러스는 스타디움 외에도 LA 컨벤션 센터 등 세계적인 전시컨벤션 시설, 이종격투기 UFC의 홈 아레나인 티 모바일 아레나를 설계했다. 파퓰러스와 한화건설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규모의 돔 공연장 '필리핀 아레나'의 디자인과 시공을 책임지며 기술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백원경 파퓰러스 한국 대표이사는 "잠실 스포츠 마이스 복합공간의 글로벌 비전과 국제적인 전문성이 국제교류구역을 완성하는 핵심 요소"라며 "현재 BTS, 오징어게임 등 K-콘텐츠가 글로벌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고 이러한 수준에 맞는 혁신적인 마이스 복합공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파퓰러스는 현재 홍콩에서 4조5000억원 규모의 카이탁 스포츠파크를 설계 중이다. 이번에 한화 컨소시엄에 참여해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에 지어지는 컨벤션 시설과 잠실 야구장, 다목적 스포츠시설 등의 디자인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분양 한화-HDC 컨소, 잠실 MICE 우협 지정 한화건설,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본계약 체결 한화그룹, 잠실 MICE사업 컨소시엄 구성

백원경 대표는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의 유산과 지역사회와 시민을 존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서울의 한강 르네상스를 고려한 미래지항적 디자인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 컨소시엄은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사업을 추진하며 파퓰러스를 비롯해 ▲킨텍스 ▲넥슨 ▲신라호텔 ▲갤러리아 ▲아이파크몰 ▲한화시스템 등 각 분야 최고 파트너사들과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 컴플렉스를 잠실에 구현한다. 세부적으로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메타버스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공연과 전시 ▲시설물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플랫폼 ▲자율주행셔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이 거론된다. 또한 공공의 이익을 최대화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선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자립도 의무비율보다 2배 이상 높은 탄소중립 컴플렉스를 추진한다.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은 서울 송파구 잠실운동장 일대 35만7576㎡ 규모 대지에 코엑스 3배 크기 컨벤션 시설과 ▲야구장 ▲다목적 스포츠시설 ▲수영장 ▲수상레저시설 ▲호텔 ▲문화·상업시설 ▲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민간개발사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