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셀트리온 렉키로나, 호주 조건부허가 획득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07 14:40:10

◆셀트리온 렉키로나, 호주 조건부허가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현지 시간 6일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TGA)으로부터 조건부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은 호주 TGA에 글로벌 대규모 임상3상 결과와 델타 변이를 포함한 다양한 변이에 대한 전임상 자료를 제출했다. 호주 보건당국은 신속 잠정승인 절차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환자,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잠정등록을 허가했다. 해당 조치는 타 국가 기준으로 조건부허가에 해당한다.

◆삼진제약, 혁신 신약 개발 이끌 '마곡 연구센터' 완공

삼진제약은 지난 6일 혁신 신약 개발을 이끌 '마곡 연구센터'에 대한 준공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 마곡일반산업단지에 건설된 삼진제약 마곡연구센터는 건축면적 1128.13㎡, 연면적 1만3340.13㎡에 지상 8층, 지하 4층 규모다. 세부적으로 연구기획실, 연구개발실, 제제연구실, 분석연구실, 의약합성연구실, 약리독성연구실, 동물실험실, 연구지원실 등을 갖추고 있고 석ᆞ박사급 67명의 연구원들이 상주한다.


◆베르티스-국립암센터, 암 진단·치료 연구개발 MOU'

프로테오믹스(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는 국립암센터 연구소와 '프로테오믹스 기반 암 진단 및 치료를 위한 공동 연구와 개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다양한 암종의 조직 및 혈액 검체에 대한 프로테오믹스 기반 바이오마커 연구 ▲암 진단 및 치료법 개발을 위한 임상 시험 진행 등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테오믹스는 단백질의 기능과 구조를 분석해 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을 연구하는 진단기술로 조기 진단과 맞춤형 치료 등 정밀의료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프레스티지 '휴미라 시밀러' 임상시험 계획 공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운영하는 임상정보 등록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에 임상 1상 시험 계획을 공개했다. 현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스페인 의약품위생제품청(AEMPS)에 임상시험계획신청서를 제출한 상태로 승인 이후 스페인의 라파스 대학병원에서 건강한 자원자 324명을 대상으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PBP1502의 약물동력학 및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임상 1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에서 임상시험약을 제조했으며 이에 대해 EU GMP QP 인증을 통과했다.


◆LG화학, 혈당 강하 효과 극대화 '솔루션' 찾았다

LG화학은 국제당뇨병연맹총회(IDF Congress)에 참가해 제미글로 추가 3제 병용 요법의 임상 3상 결과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는 제2형 당뇨병 1차 약제인 메트포르민 성분과 최신 당뇨약인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을 함께 복용하던 315명의 당뇨병 환자들에게 제미글로 또는 위약을 24주간 추가 투약한 후 당화혈색소(HbA1c) 등을 비교했다. 기저(Baseline) 대비 24주째 당화혈색소 변화는 제미글로군 -0.86%, 위약군 -0.20%로 제미글로 투여군의 혈당 감소 효능이 위약군 대비 우월함을 입증했다. 당화혈색소 수치 7.0% 도달률은 제미글로군이 60.56%로 위약군(17.53%) 대비 높았다. 공복혈당(FPG) 변화에서도 위약군 대비 의미 있는 효능 차이가 확인됐다.


◆JW생활건강,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 론칭

JW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JW생활건강이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선보이는 제품은 '라보펫 포스트바이오틱스', '라보펫 엠에스엠' 2종이다. 라보펫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배양건조물 500억셀, 프로바이오틱스 1000만 CFU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배합해 장내 유익균 증가와 장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세대 유산균이다. 라보펫 엠에스엠은 관절과 연골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제다. 관절 기능성 원료인 MSM(디메틸설폰)과 N-아세틸 글루코사민, 보스웰리아 등의 성분이 포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합병 첫 단추 꿴 셀트리온…'산넘어 산' 셀트리온, 렉키로나 글로벌 판매 본격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1622억 규모 백신 계약 체결 外 셀트 렉키로나 유럽 허가...공급 계약 기대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