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한국타이어, 獨선사 해상운송 장기계약…수출길 숨통
유범종 기자
2021.12.08 09:54:58
독일 선사 하파그로이드와 3년 운송계약 체결
한스 쉐퍼 하파그로이드 아시아지역본부장과 이수일 한국타이어 대표이사(오른쪽)가 7일 해상운송 장기계약 체결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팍스넷뉴스 유범종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독일 선사와 해상운송 장기계약을 체결하면서 수출길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7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독일 선사인 하파그로이드(Hapag-Lloyd AG)와 해상운송 장기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내년 1월부터 오는 2024년 12월까지다. 하파그로이드는 현재 독일 최대 컨테이너 정기선 회사다.


한국타이어는 하파그로이드와 약 20여년간 거래를 유지하며 전세계에 수출 물량을 조달해왔다. 양사의 이번 장기계약은 최근 선복·컨테이너 부족과 해상운임 증가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이뤄져 더욱 의미가 크다.


양사는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을 더욱 강화하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세계 수출 길에 일부 숨통이 트이게 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국내외 선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어려운 해상운송 여건 속에서 원활한 수출 물량 조달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2종 美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취임…단독 경영체제 구축 한국타이어, 프랑스 운송박람회 참가…혁신기술 선봬 한국앤컴퍼니, 3분기 영업익 663억…전년比 10%↑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