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미 당뇨신약 연구, 美심장협회 '혁신연구' 선정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08 14:20:36

◆한미 당뇨신약 후속 연구, 美심장협회서 '혁신연구' 선정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한미약품이 당뇨병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추가 잠재력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미국 심장협회 발표와 동시에 관련 학회지에도 게재됐다. 한미약품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21 미국 심장협회(AHA) 연례 학술대회에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3상(AMPLITUDE-O) 후속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8일 밝혔다. 이 결과는 미국심장협회가 의미 있는 연구라고 판단하는 최신 혁신연구에 선정돼 발표됐으며 협회가 발행하는 심혈관계 의학저널인 'Circulation'(IF 29.69)지에도 동시에 게재됐다.

◆제넨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에도 효과 기대"

제넨셀은 개발 중인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치료 효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허의 정식 명칭은 '담팔수 추출물로부터 분리된 유효성분을 포함하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SARS-CoV-2 omicron variant virus) 감염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이다. 제넨셀은 최대 주주인 세종메디칼 연구진, 바이오벤처 엠바이옴쎄라퓨틱스와 공동으로 실시한 'ES16001'의 오미크론 변이 대응에 관한 추가 연구에서 치료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특허 출원 배경을 설명했다.


◆현대바이오, 내달 CP-COV03 임상2상 신청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의 임상1상에서 오는 20일 피험자 대상 투약을 마치고 임상2상 계획을 늦어도 새해 1월 말까지 신청키로 결정했다고 8일 발표했다. 현대바이오는 현재 중등도 이하 코로나19 환자들이 다수 입원 중인 모 대형병원 측과 임상2상 관련 협의를 진행 중이다. 현재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정책에 패스트 트랙(fast track)이 시행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임상2상 신청 시기는 1월 말보다 좀더 앞당겨질 수도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삼진제약 헬스케어 사업, 공식 홈페이지 오픈

삼진제약은 신규 브랜드 강화와 고객 중심 사업의 가치창조 구현을 위한 일환으로 헬스케어 사업 관련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삼진제약 헬스케어 홈페이지는 사업 및 브랜드 소개, 고객지원 등을 전면에 배치시켜 주요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기 다른 OS환경을 가진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태플릿 등)를 포함, 어느 환경에서도 원활한 화면 구동이 될 수 있게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홈페이지 컨텐츠 내에는 헬스케어 중심사업분야로서 디지털 헬스케어 영역의 심전도 분석 솔루션인 '에스패치 Ex (S-Patch Ex)'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와 경험도를 높일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금호에이치티, KBIC서 '오레고보맙' 연구자임상 결과 발표

금호에이치티는 두올물산이 '2021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에 참가해 핵심 파이프라인 '오레고보맙'에 대해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발표는 두올물산에서 자문, 연구자 임상을 역임하는 건양대학교 종양내과 최종권 교수가 맡았다. 최종권 교수는 "임상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이 기존 화학치료제의 12.2개월 대비 오레고보맙을 같이 투여했을 때 41.8개월로 약 30개월이 늘어나 확실히 효과가 있다"며 "난소암 환자에게는 반드시 사용돼야 할 약이다"고 설명했다. 오레고보맙은 CA125(난소암 종양표지자 검사) 레벨이 상당히 높은 난소암 환자들에게 면역반응을 일으켜 항암효과를 내는 치료제다. 금호에이치티는 보유하고 있는 랜드고 전환사채 210억이 양사 합병 완료에 따라 두올물산 전환사채 210억으로 모두 이전 승계돼 주식으로 전환할 경우 420만주의 두올산업 주식을 보유하게 된다. 현재 두올물산 주식수와 전환주식을 고려할 경우 4% 지분율에 해당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34호 국산신약 주인공은 누구? 한미 포지오티닙 FDA 허가신청...R&D 빛 발하나 연이은 행정처분에 찬바람 부는 제일약품 제일약품, '인슐린 대체' 당뇨약 EU 임상1상 승인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