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업비트, 보이스피싱 대응 전담 콜센터 오픈 外
석주민 기자
2021.12.08 17:30:19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8일 17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업비트, 보이스피싱 대응 전담 콜센터 오픈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투자자 보호를 위한 24시간 보이스피싱 전담 콜센터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전담 콜센터는 보이스피싱 대응 전담 인력으로 운영된다. 업비트는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한 디지털 자산 출금 요청은 전담 콜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업비트는 전담 콜센터 보이스피싱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 이상거래탐지시스템에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AI가 금융사기 패턴 범죄 행위를 사전에 탐지하는 고도화 작업도 마찬가지로 진행될 방침이다.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다크에덴' 개발사 소프톤 합류

관련기사 more
업비트 시장 점유율 70%..."정치권 책임 커" 업비트, 오입금 누적액 1540억원 복구 완료 外 ​코빗, '메사리'와 한국 파트너십 계약 外 블록체인협회, 코인과세 '유예' 본회의 통과 환영 外

위메이드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합의하고 그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다크에덴'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을 계획하고 이번 MOU를 맺었다.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 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코인플러스,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B PASS 신규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스가 부산광역시와 함께 B PASS에 시민 생활 편의 개선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상용화된 B PASS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사용자들은 추가 설치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B PASS 앱에서는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 무인편의점 출입 QR 코드, 코로나 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B PASS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블록체인 DID(탈중앙화 신원증명) 집중사업, 특구 연계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아이콘루프, DID 신원인증 앱 통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자사 블록체인 DID 신원인증 앱 '쯩'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쯩에서 출시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는 질병관리본부로부터 받은 자신의 백신 접종 정보를 사용자의 휴대폰 단말기에 저장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민감 개인정보가 사업자 서버에 저장되지 않는 DID(Decentralized Identifier, 탈중앙화 신원증명) 기술을 기반으로 이뤄진다.  



'튜닙' X '커먼컴퓨터', 인공지능 모델 개발 위한 MOU 체결


자연어처리 인공지능 스타트업 '튜닙'이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 클라우드 기업 '커먼컴퓨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튜닙의 자연어처리 기술과 커먼컴퓨터의 블록체인 인공지능 생태계를 결합한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