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T&G, ISO 4대 주요 인증 보유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09 10:03:28

◆KT&G, ISO 4대 주요 인증 보유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KT&G가 8일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KT&G는 최근 전국 5개 공장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50001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이로써 KT&G는 신탄진, 영주, 광주, 김천, 천안공장에서 ISO 4대 주요 인증(에너지‧환경‧안전‧품질경영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 활동 등 관리체계와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KT&G는 부서별 에너지 목표 수립을 통한 실행력 제고, 주요 에너지 분석을 통한 절감 우선순위 도출 및 평가 프로세스 구축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쿠팡이츠, 소상공인연합회와 손잡고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쿠팡이츠가 소상공인연합회와의 공동 브랜드 K.tag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위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K.tag업체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업체를 선정한 뒤 쿠팡이츠 등 온라인플랫폼 업체를 통해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쿠팡이츠를 통해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쿠팡이츠가 제공하는 주문당 1만원의 할인쿠폰을 지원받는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고객은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소상공인들은 매출 성장과 함께 홍보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조대림, 수산 HMR 시장 진출

관련기사 more
동원의 축산 D2C, 시장 경쟁력 확보할까 '두둑한 곳간' GS리테일, 투자 순항

사조대림이 수산 HMR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소비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해산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조대림은 내년까지 공격적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 시장확대에 나설 전망이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이번 수산 HMR 제품 출시를 통해 본격적으로 밀키트 시장에 진입하는 한편,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높은 수준의 요리를 집에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BBQ, 연말 이웃 위해 2억원 상당 제품 기부


제너시스 비비큐가 연말을 맞아 BBQ 가정간편식(HMR) 2500박스를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까지 전달된 제품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억원에 달한다. BBQ가 전달한 제품은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기초수급자, 결손가정,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각 지역별 사회 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심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출시 후 누적 7억병 판매


웅진식품이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1999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하늘보리는 2000년 웅진식품이 상품화한 최초의 보리차 음료다. 지난 1년, RTD 보리차 시장 규모는 약 6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 성장했다. 2년 전과 비교하면 18% 이상 오른 수치로, 보리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웅진식품은 보리차 시장 성장에 하늘보리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하늘보리의 올해 10월까지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7.8% 증가했으며, 21년 누적 판매량도 9000만병을 넘어서는 등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어린이들 위한 오디오북 선보여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어린이용 오디오북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오디오북 '빨간코, 너는 크리스마스에 밝게 빛나'에는 해외의 크리스마스 문화 소개와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홈푸드, 레스토랑 '파스토보이'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파스토보이'를 운영하는 ㈜우주소년과 식자재 공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7일 진행된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우주소년이 운영하는 전국 70여개 '파스토보이' 가맹점에 연간 6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파스토보이'를 비롯한 우수 프랜차이즈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S리테일, 저소득 가정 독서 환경 개선 위한 행사 실시


GS리테일이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독서환경 개선을 위해 '2021 GS리테일 북드림X해피스타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2008년부터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을 지원하는 사업과 2011년부터 도서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경제적 이유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꿈나무들이 좋은 학습 환경에서 자라났으면 하는 바람에서 그동안 꾸준히 지원 활동을 펼쳐 왔다"며 "앞으로도 가정,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측면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상,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1개의 행복' 행사 진행


대상이 8일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1개의 행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행사는 매년 연말 진행하는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대상은 다양한 식료품을 담은 나눔박스를 해당 연도의 숫자만큼 만들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겨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임직원들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