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삼성디스플레이, 24명 임원승진…40대 부사장 첫 발탁
설동협 기자
2021.12.09 10:50:38
삼성형 패스트트랙 제도, 젊은 경영진 조기 육성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9일 10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9일 임원 및 마스터(Master)에 대한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부사장 8명, 상무 14명을 비롯해 마스터 2명 등 총 24명을 승진시켰다고 9일 밝혔다.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디스플레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한 인물들을 중용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인사는 연구개발과 제조기술, 영업 등 각 부문에서 핵심 인력을 발탁해 회사의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선 모습이다. 특히 젊은 경영진 조기 육성을 위한 '삼성형 패스트트랙'(Fast Track) 제도를 통해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처음으로 40대 부사장(최열 부사장)이 탄생하기도 했다.


최열 부사장은 모듈 공정기술 전문가로 베트남 법인의 모듈 기술 역량을 고도화하고, 모듈 신공법 및 재료 개발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련기사 more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공개...TV 출시 임박 삼성전기, 총 20명 승진…40대 부사장 2명 발탁 삼성전자, '세대교체'…30대 상무·40대 부사장 발탁

이 밖에 삼성디스플레이는 3년 연속 우수 여성 인력 발탁 기조를 유지했다. 손서영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A영업그룹장 상무는 미주영업 전문가로 대형 고객사들과의 네트워크 및 영업 능력을 바탕으로 중소형 패널 매출 극대화에 기여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기술 선도기업의 위상을 강화한 인물을 마스터(Master)로 선임했다. 안성국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폴더블개발팀 마스터는 고분자재료 전문가로 폴더블 혁신제품의 부품개발 주도했다. 임준형 디스플레이연구소 공정연구팀 마스터는 차세대 산화물 소자 개발을 통한 패널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하고,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