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그리팅' 두들린, 43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정혜민 기자
2021.12.09 15:10:38
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으로 채용시간 단축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9일 15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그리팅(Greeting)'을 운영 중인 두들린은 43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약 7개월 만에 기존 투자사들의 추가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사진=알토스벤처스)

기존에 투자한 퓨처플레이, 프라이머, 슈미트, 동훈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해 알토스벤처스가 새로운 투자자로 참여했다. 알토스벤처스는 쿠팡, 크래프톤,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당근마켓 등 유수의 IT 기업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이번엔 그리팅의 시리즈A 투자를 주도했다.


그리팅은 인재 채용 과정에서 겪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원스톱 채용 솔루션이다. 다수의 채용 플랫폼으로 지원된 이력서를 한 번에 열람하고 관리할 수 있다. 그리팅은 또한 각 지원자별 평가, 일정조율, 합격 유무 통보를 확인할 수 있어 채용 담당자와 경영진들의 복잡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효율성을 더했다.


그리팅은 쏘카, 아이디어스, 패스트파이브, 넵튠, 강남언니 등 약 1300여 개의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한국의 채용 트랜드 변화를 빠르게 포착한 만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기존 주주들께서 후속 투자에 모두 참여한 만큼 그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그리팅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갈 인재 채용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기존 고객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수렴하고 제품을 개선해 나가는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그리팅은 채용공고에서부터 합격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에서 회사의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도와 채용담당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해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업데이트하면서 개선해나가는 팀의 역량을 믿고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美 아시안마켓 D2C 플랫폼 '야미', 607억 투자 유치 화장품 광고가 택시 지붕 위 전광판에 올라간 이유 유니콘 제조기 알토스 '샛별기업'서 일할 인재 찾아요 토스뱅크, 2025년까지 '1조+α' 증자 검토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