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칠성,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10 09:43:08

◆롯데칠성음료,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8일 국내 음료 및 주류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취득했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올해 4월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하여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롯데칠성음료가 이해관계자 및 공동체의 신뢰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음료 및 주류 업계에서 가장 청렴하고 공정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는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두바이 1호점 '데이라시티센터점' 오픈


교촌에프앤비가 9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교촌치킨 두바이 1호점 '데이라 시티센터점'을 오픈했다. '데이라 시티센터'는 두바이 국제공항 인근에 자리한 쇼핑몰로 이곳 1층에 위치한 교촌치킨 두바이 1호점은 약 50평(165㎡), 58석 규모의 배달을 겸한 캐주얼 다이닝 매장으로 개발됐다. 특히 '데이라 시티센터'는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및 실거주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교촌은 이곳을 통한 현지 수요를 바탕으로 아랍에미리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는 방침이다. 교촌은 이번 두바이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중동 지역 내 매장 확대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현재 두바이 2,3호점을 개발 중에 있으며, 아랍에미리트 외 계약된 다른 중동 국가 진출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선정

관련기사 more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신제품 출시 삼양식품, '주주친화 경영' 가속화 롯데주류, 프로모션 강화로 실적 퀀텀점프 도전 롯데마트 잠실점, '제타플렉스'로 탈바꿈 外

롯데홈쇼핑이 10일 2021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는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문화예술 분야 후원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문화예술후원의 지속성, 운영체계 구축, 조직 구성 등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최종 선정하며, 인증기관에는 인증마크 활용, 문화예술 사업비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 격차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소외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문화 콘텐츠를 기획해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지속가능 캠페인' 진행'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오는 13일까지 네덜란드 대사관과 함께 지구를 생각하는 소비 체험을 위한 '지속가능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 캠페인'은 올가홀푸드가 네덜란드와 함께 협업하는 세 번째 캠페인이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앞선 두 차례의 네덜란드대사관 협업을 통해 음식 폐기물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와 녹색 소비 실천을 위한 동참을 이끌어낸 바 있다"라며 "이번에는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 소비 생활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경상남도로부터 투자 감사패 받아


삼양식품이 9일 진행된 '2021 경남 투자기업 감사의 날'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경남 투자기업 감사의 날'은 경상남도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경남도민을 대신하여 고마움을 표하기 위해 개최됐다. 삼양식품은 지난 2019년 경상남도와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듬해 10월 경상남도 밀양시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 신공장을 착공했다. 당초 삼양식품은 밀양 신공장에 13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지만,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기로 하면서 투자 규모가 2400억원으로 늘었다. 내년 4월 신공장이 완공되면 150여명을 신규 채용하여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 식물성 대체육 활용한 친환경 급식 메뉴 대거 선봬


아워홈이 친환경 그린캠페인 '가치 EAT GO'의 일환으로 전국 구내식당에 친환경 메뉴를 대거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가치 EAT GO'는 아워홈이 지난 8월부터 실시해온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한 끼 식사를 통해 고객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그린캠페인이다. 이에 아워홈은 8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 온실가스 방출의 주요 원인인 육류 중심 소비를 줄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계를 보전한다는 취지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탄소 식재, 친환경 조리법 등을 활용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여 '식습관 변화를 통한 환경보호'라는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 <12월 인생주간> 프로모션 실시


인터파크는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월간 테마 프로모션 '12월 인생주간'을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인터파크가 매월 전개하는 '인생주간'은 쇼핑∙여행∙티켓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이다. 이번 인생주간에는 할인쿠폰과 할인 코너가 마련됐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이번 인생주간은 연말인 만큼 할인폭과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