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롯데건설, ESG 전담부서 신설
권녕찬 기자
2021.12.10 10:27:03
"사회가 요구하는 ESG 방향에 부응"

[팍스넷뉴스 권녕찬 기자] 롯데건설이 ESG 전담부서를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ESG 전담부서는 사업의 핵심 역량을 사회가 요구하는 ESG 방향에 맞게 수립해 고객 가치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ESG 전담부서 주요 업무는 중장기 ESG 추진 전략과 활동 계획 수립, ESG 경영환경 분석을 비롯해 사회공헌활동 기획 및 운영,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추진, 대외 공시 및 평가 대응 등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업의 재무적 가치와 비재무적 가치를 더불어 창출하는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신설했다"며 "이는 일관되고 전략적인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했다.


롯데건설은 기존에도 다각적인 물 분야 시공 및 연구개발 등을 통해 ESG 경영을 수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 하수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찌꺼기나 음식물 폐수, 축산 폐기물 등을 처리해 바이오가스를 생산하는 기술도 개발했다고 밝혔다. 생산된 바이오가스는 발전기를 가동하는 연료로 사용돼 전기를 생산하는 데 활용한다.


지난 6월에는 환경부, 충청남도, 논산시, 현대차증권과 수소경제도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건설, 백송 박정삼 회장과 옛 한진CY부지 개발 롯데건설, 상반기 영업현금흐름 마이너스 롯데건설, 덕평 CJ물류센터 개발 584억 PF유동화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과감한 혁신·투자로 지속성장"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전사적 ESG 운영체제를 구축할 것"이라며 "경영진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ESG에 공감하면서 다양한 캠페인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