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샐바시온, GMP시설 보유 국내 상장사 인수 추진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10 13:30:52

◆샐바시온, GMP시설 보유 국내 상장사 인수 추진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샐바시온은 미국 자회사 샐바시온USA를 통해 개발한 '코빅실-V'의 국내 생산기지 확보와 물량공급 확대를 위해 전략적 투자사와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시설을 갖춘 국내 상장 제약사 인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미국에서 실시한 임상 보고서가 완료 되는대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품판매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제품인가 시 신속한 제품공급을 위해 즉시 생산이 가능한 의료기기 GMP시설을 갖춘 상장 제약사를 대상으로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며 "현재 자사의 투자파트너와 함께 2~3곳의 국내 후보회사를 대상으로 심도 있게 인수작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셀트, 학회서 졸레어 시밀러 임상1상 결과 발표

셀트리온은 9일 유럽알레르기학회(GA²LEN) 산하 UCARE(유케어) 2021 컨퍼런스에서 졸레어(성분명: 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 CT-P39의 임상1상 결과를 발표했다. 졸레어는 제넨테크와 노바티스가 개발한 항체 바이오의약품으로 2020년 기준 글로벌 매출 약 3조9000억원을 기록 한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셀트리온은 이번에 처음으로 결과를 공개한 임상 1상 에서 18세에서 55세 사이 건강한 피험자 176명을 등재해 세 개 군으로 나눈 뒤, 각각 유럽 시판 졸레어, 미국 시판 졸레어, 그리고 CT-P39를 단회 투약했다. 투약 후 결과 비교 분석에서 CT-P39는 오리지널 의약품과 약동학적 동등성이 확인됐으며, 전반적으로 비교군 간 유사한 안전성(Safety)을 보여줬다.


◆고바이오랩, 건선 치료제 임상2상 투약 개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기업 고바이오랩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파이프라인 KBLP-001에 대한 임상 2상 시험 투약을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BLP-001 파이프라인에 대한 임상 2상 시험(연구명: PRIME KBL)은 총 80명 참여자를 대상으로 중등도 판상형건선 치료 효과를 검증한다. 미국 및 호주 내 10개 병원에서 진행하며 건선의 치료 효능을 관찰하기 위해 개발된 건선 중증도 평가지수(PASI)를 활용해 경구 투약 전과 12주 투약을 진행한 시점에서의 건선 증상 변화를 평가한다.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렉키로나 글로벌 판매 본격화 지씨셀 출범 본격화...합병 시너지는?

◆GC셀,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본격 돌입

지씨셀은 차세대 항염증 기능강화 줄기세포치료제 'CT303'의 중증 판상형 건선 환자에 대한 첫 투약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CT303은 건강한 공여자의 편도조직에서 유래한 줄기세포의 항염증 기능을 극대화해 환자의 과도한 면역반응을 조절하는 기전으로 건선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약은 임상시험조정자(CI)인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조성진 교수 주도하에 진행됐다. 임상시험은 중등도에서 중증 판상형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CT303의 단회 및 반복투여시 안전성, 내약성 및 유효성 평가를 위한 공개, 용량 증량, 제 1상 임상시험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 공식 SNS 채널 개설

GC녹십자의료재단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페이스북 및 링크드인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일반검사부터 분자유전검사, 특수생화학검사 등의 특수검사에 이르기까지 약 5000여 항목의 검사를 수행하고 있는 임상검사 전문의료기관이다. 재단 측은 현재 운영 중인 공식 블로그와 함께 새롭게 개설한 페이스북·링크드인 계정을 통해 보다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