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자, 반도체도 대규모 조직개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10 17:23:13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0일 17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반도체도 대규모 조직개편…'설계팀' 소규모로 더 세분화 [SBS Biz]

삼성전자가 DS 반도체부문에 대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D램 플래시 개발실 산하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담조직과 반도체 연구소에는 차세대공정개발팀을 신설한다. 기존 반도체생산기술연구소는 설비기술연구소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 메모리 반도체 부문의 D램과 플래시 설계파트의 PIE팀과 PA팀은 각각 PIE-1, PIE-2, PA-1, PA-2 2개팀으로 분리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반도체 설계 업무에 있어 더욱 민첩함을 추구한 것으로 해석된다. 


여전히 거래되는 잡코인 89종…방치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아시아경제]


지난 9월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앞두고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들이 잡코인들을 정리했음에도 여전히 잡코인으로 추정되는 가상화폐들이 버젓이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의 경우 원화로 거래되는 가상화폐 108종 가운데 2종은 업비트에만 상장된 상태다. 이외 거래소도 마찬가지다. 빗썸은 180종 가운데 7종, 코인원은 186종 가운데 15종이 이에 해당한다. 다만 코빗엔 74종 가운데 코빗에만 단독으로 상장된 가상화폐가 없었다. 한 곳에만 상장돼 있거나 거래량이 한 거래소에 몰린 경우엔 시세조종 등 위험에 노출될 수 있지만 거래소들은 이를 방치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사임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카카오게임즈는 남궁훈 각자대표가 카카오의 미래 이니셔티브 센터장으로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을 사임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일 카카오 미래 이니셔티브 센터장에 선임된 남궁훈 전 대표는 김범수 의장과 함께, 카카오공동체의 미래 10년(beyond mobile)을 위한 글로벌 시장 공략과 미래 먹거리 발굴 등 통합 로드맵 구상과 실행에 더욱 속도를 낸다.


개인전문투자자 진입장벽 낮췄더니… 2년 만에 약 8배 급증 [주요언론]


정부가 규제를 완화하면서 일반적인 개인투자자보다 자율성과 편의성을 더 누리는 개인전문투자자 등록이 지난 2년 동안 8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말 기준 개인전문투자자 등록 건수가 2만 1611건으로, 제도 개편 직후인 2019년 11월 말 2783건 대비 7.8배 증가했다. 금융당국은 개인전문투자자의 경우 투자판단에 대해서는 상장법인에 준하는 엄격한 자기책임원칙이 적용돼 투자자보호 기준이 완화되는 만큼, 등록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할 것을 당부했다.


"메타버스, 게임으로 보기 어렵다"…게임위 '메타버스 연구' 결과 나왔다 [매경이코노미]


'메타버스'를 게임으로 볼 것인가에 대한 논란이 게임업계를 중심으로 시끄러운 가운데, 메타버스 산업을 게임으로 규정하기 어렵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10일 '게임물관리위원회 2021 정책 세미나'에서 박형준 성균관대 행정학과 교수는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메타버스와 게임의 쟁점, 향후 과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메타버스를 둘러싼 쟁점을 향후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메타버스를 게임으로 봐야할지에 대해 박 교수는 "메타버스와 게임은 유사점은 있다. 그러나 이용자의 콘텐츠 생산 확장성, 독자적인 경제 체제 등의 차이점이 명확하다. 이 때문에 메타버스와 게임은 다른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개인 의견일 뿐 게임위의 공식 입장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수출 기업 어쩌나"…글로벌 해운 운임, 5주 연속 상승 4800선 돌파 [뉴스1]


글로벌 해운운임 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전주(12월 3일)보다 83.92포인트 오른 4810.98포인트를 기록했다. 역대 최대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다. 남미와 호주/뉴질랜드를 제외한 전 노선의 운임이 올랐다. 대표적으로 미주 서안 노선은 1FEU(길이 12m 컨테이너)당 7300달러를 기록해, 전주(7019달러)보다 281달러나 치솟았다. 미주 서안 노선은 전주에도 289달러 올랐었다. 2주 만에 570달러나 오른 셈이다. 미주 동안 노선도 1FEU당 1만644달러로 전주(1만623달러)대비 21달러 뛰었다. 세계 주요 항구에서 물류 병목현상이 해소되지 못하고 있어 해운운임 강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025년까지 탄소중립에 94조+α 투자…저탄소기술 세제 지원 [주요언론]


민·관이 오는 2025년까지 민간 부문의 탄소중립에 94조원 이상을 투자한다. 기업의 탄소중립 투자 노력을 위한 세제·금융 등 지원도 추진한다. 10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산업·에너지 탄소중립 대전환 비전과 전략'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전략은 지난해 10월 28일 정부가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뒤 1년여간 수립된 종합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과제와 정책 방향성을 담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