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 사임...조계현 단독 대표
이규연 기자
2021.12.10 17:57:13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에 역량 집중...한상우 수석부사장 등 임원 인사도 진행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0일 17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궁훈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왼쪽)과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출처=카카오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조계현 대표이사의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남궁훈 각자대표이사가 겸직 중이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으로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카카오게임즈 대표 자리에서 사임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2016년부터 남궁훈·조계현 각자대표이사 체제를 이어왔다. 그러다 1일 남궁 대표가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으로 임명된 뒤 카카오게임즈 대표에서 물러나게 됐다.


앞으로 남궁 센터장은 공동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인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과 함께 카카오 공동체의 글로벌 시장 공략과 미래 먹거리 발굴 등에 필요한 통합 로드맵을 구상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관련기사 more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비욘드 게임 보여줄 해"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신규 임원 인사 게임 기업을 넘어서...'Beyond game' 본격화한 2021년 남궁훈, 카카오 미래사업 이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일 한상우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수석부사장으로 결정했다. 안양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임명하는 등의 임원 인사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즈 '시즌2'를 위해 글로벌 게임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변화와 성장 폭을 넓히기 위한 경영체계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