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중국 반도체 대표 기업 칭화유니, 결국 국유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13 08:21:54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3일 08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중국 반도체 대표 기업 칭화유니, 결국 국유화 [서울경제]

중국 반도체 굴기의 상징에서 파산 기업으로 전락한 칭화유니그룹이 결국 국유기업에 인수됐다. 알리바바그룹의 칭화유니 인수가 유력했으나 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이라는 점에서 정보 유출을 우려한 중국 정부가 국유화를 택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상하이증권신문 등 외신에 따르면 칭화유니그룹의 최종 인수자로 베이징젠광자산관리(JAC캐피털)와 중국 사모펀드 와이즈로드캐피털이 이끄는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칭화유니그룹은 10일 베이징시 제1중급 인민법원으로부터 이같은 사실을 통보받았다고 공시했다.


최재원 돌아온다…"SK온 이사회 의장 맡아 배터리 총괄" [중앙일보]


최재원 SK㈜ 부회장이 SK온 이사회 의장을 맡을 것으로 전해졌다. SK온은 지난 10월 SK이노베이션에서 독립한 전기차 배터리 회사다. 복수의 SK그룹 관계자들은 "SK온 이사회가 열리는 16일쯤 최재원 부회장의 이사회 의장직이 확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동섭 SK온 대표와 최 부회장이 공동대표를 맡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페이코인으로 BMW8시리즈 산다 [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가상자산(암호화폐)로 레스토랑이나 커피숍에서 '간단 결제'만 하던 시대를 넘어 이제 중형 세단 자동차까지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PCI)' 운영사인 다날핀테크는 국내 BMW 딜러사인 삼천리모터스와 제휴를 맺고 PCI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전자결제(PG)업체 1위 업체인 다날의 자회사다.


中오포, 첫 폴더블폰 '파인드N' 15일 공개 [주요언론]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OPPO)가 첫 폴더블 플래그십 스마트폰 '오포 파인드 엔'(Oppo Find N)을 공개한다. 오포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포이노데이(INNO DAY) 행사 2일 차인 오는 15일 신제품 '오포 파인드 엔'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포는 파인드 엔에 대한 세부 스펙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중국 IT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시중에 출시된 폴더블 스마트폰 중 가장 작은 크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일부 스펙이 유출된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