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GF 헬로네이처, 새벽배송 중부지역으로 확대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13 09:48:47

BGF 헬로네이처, 새벽배송 중부지역으로 확대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BGF의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가 13일부터 천안, 아산, 청주, 대전, 세종 등 중부권으로 새벽배송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 헬로네이처는 업계 최초 친환경 배송 서비스인 '더그린배송'을 중심으로 밤 12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오전 7시 전까지 상품이 집 앞에 배송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헬로네이처의 새벽배송은 평일과 주말 모두 이용 가능하다. 그동안 헬로네이처는 경기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서울, 경기 수도권 전역에서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마트24, 에쓰오일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마트24는 지난 9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에쓰오일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마트24와 에쓰오일은 이번 MOU를 통해 ▲ 주유소 유휴공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이마트24 입점 검토 ▲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 ▲ 지속가능한 사회공헌모델 통한 사회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 그 동안 개별적으로 진행되었던 에쓰오일 주유소 내 이마트24 매장 도입을 적극 검토할 수 있게 됐다. 주유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어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BGF·11번가 울린 헬로네이처, 반전 가능성도 안갯속 CJ프레시웨이, 푸드서비스 전문가 육성 外 롯데마트 잠실점, '제타플렉스'로 탈바꿈 外

◆한국필립모리스, ESG 경영 확대



한국필립모리스가 플라스틱 소비량 감소를 위해 유통 및 마케팅 전반에 걸친 친환경 실천을 강화하고, ESG 경영을 더욱 확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앞으로 제품을 유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소비량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포장 자재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제품 포장과 배송, 광고물 등 공급망 전반의 소재 개선을 통해 향후 연간 약 48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할리스, 제주 첫 지역매장 선봬



할리스가 제주 국제공항과 인접한 연북로 카페거리에 '제주연북로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제주연북로점은 할리스가 제주도에 오픈한 첫 번째 직영점이다. 지하 공간부터 지상 2층, 루프탑 포함 4개층으로 구성됐다. 할리스 제주연북로점은 1-2층, 루프탑, 야외에 총 160석의 넉넉한 좌석을 구비하고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머물고 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하 공간은 공연·전시 등 문화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컬쳐 스페이스 H'로 꾸며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바이오랜드, ESG 우수기업 선정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으로부터'2021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올해 ESG 통합 평가에서 지난해(종합 B등급)보다 두 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하면서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미래가치 창출 위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 경영 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관리체계를 구축했으며, 에너지 사용 및 오염물질 배출 저감 설비를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CJ대한통운, 한국기술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CJ대한통운은 한국기술사회와 서울시 중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기술정보 교류와 안전역량 향상을 위한 '기술자문 및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와 주요 경영진, 한국기술사회 주승호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폭넓고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통해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CJ대한통운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경영과 관련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기술정보 교류 및 기술자문을 기반으로 물류 사업장 전반에 걸친 안전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안전경영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모두투어 마일리지 사용 최소조건 하향 조정



모두투어는 마일리지 사용 최소한도를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모두투어의 기존 마일리지 사용 최소한도는 3만 마일부터였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최소 5000 마일부터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모두투어 마일리지를 사용해 성수기,비수기 제한 없이 현재 여행이 가능한 국내,해외 모든 여행 상품과 해외 항공권, 국내,해외 호텔 및 교통 패스, 입장권 등의 다양한 구매가 가능하다. 마일리지 사용안내는 모두투어 홈페이지 '모두멤버스' 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스마트 쉼터 1호점 오픈



오비맥주가 자사의 청주공장에서 근무하는 물류부문 협력업체 직원들의 업무 휴식 공간을 새롭게 단장한 '스마트 쉼터'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9일, 국내 맥주 브랜드 '카스'를 생산하는 청주공장에서 '스마트 쉼터' 1호 준공기념식을 열었다. 오비맥주는 협력사와의 상생문화와 'RE100(재생에너지 100%)'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 쉼터'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